일반전형주요 전형 비교

제출서류

일반전형 제출서류 : 조건별 제출서류에 대한 정보
구분 제출서류
2학년 편입 4년제 대학
1학년 이상 수료자
  •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예정)증명서 1부
  • 성적증명서 1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 졸업(예정)증명서 1부
  • 성적증명서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 (전문)학사학위수여증명서 또는 학점인정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성적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외국 학교 출신자
  • 전적대학 졸업(수료)증명서, 성적증명서와 이에 대한
  •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단, 영어는 번역공증 생략가능)
  • 학력인정확인서 1부
외국학교 학력증빙서류 발급 안내
3학년 편입 4년제 대학 2학년
이상 수료자
  •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예정)증명서 1부
  • 성적증명서 1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 졸업(예정)증명서 1부
  • 성적증명서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 (전문)학사학위수여증명서 또는 학점인정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성적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외국 학교 출신자
  • 전적대학 졸업(수료)증명서, 성적증명서와 이에 대한
  •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단, 영어는 번역공증 생략가능)
  • 학력인정확인서 1부
외국학교 학력증빙서류 발급 안내
  •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 또는 방문∙등기우편 제출
    제출방법보기
  • 등기우편 제출처 : (54538)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 460 신동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홍보팀 앞

제출서류는 원본을 원칙으로 함

전형료, 등록금 납부

전형료

  1. 1. 납부금액 : 30,000원
  2. 2. 납부방법 : 입학지원시 온라인 납부
  3. 3. 원광디지털대학교 전형료 환불 및 반환기준
    상세보기
  4. 4. 전형료 면제 및 반환에 대한 관계 법령
    상세보기
  5. 5. 유의사항 : 전형료가 납부되어야 원서가 접수됩니다.

등록금(입학금 및 수업료)

  1. 1. 입학금 실 납부액 : 134,000원(입학금 134,000원 - 국가장학지원금 99,000원)
    ※ 입학금의 국가장학지원금 : 모든 내국인(재외국민, 외국인, 보훈대상자, 새터민 제외)에게 따로 신청 없이 지원되는 국가장학금
  2. 2. 수업료 : 학점당 80,000원
  3. 3. 납부방법 : 온라인 납부
일반전형 등록금 : 학점당 등록금/입학금/수업료에 대한 정보
등록금 18학점(6과목) 기준
입학금 134,000원
수업료(학점당 8만원) 1,440,000원
1,574,000원
  • 입학금은 입학 첫 학기에만 납부하며 다음 학기부터는 수업료만 납부하면 됩니다.
  • 1차로 18학점 기준으로 수업료를 책정하여 납부하며 추후 수강신청에서 발생하는 차액은 학점에 따라 환불됩니다.

납부방법

  1. 1. 전형료 : 온라인 납부(신용카드 결제, 가상계좌 발급 후 입금)
  2. 2. 등록금 : 온라인 납부(신용카드 결제, 가상계좌 발급 후 입금)
일반전형 납부방법 : 납부방식별 납부방법에 대한 정보
납부방식 내용
신용카드 납부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를 말하며 금액이나 카드사에 따라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음
무통장(가상계좌) 입금 본교 홈페이지에서 가상계좌번호를 발급 받아 개인별 상황에 맞춰 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창구, ATM기기 등의 방법으로 납부하는 방식
※ ATM기기 납부는 은행 근무 시간 이후에는 납부가 안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근무 시간 내 납부를 권장

등록포기

등록포기란

등록포기는 합격 후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합격사실을 포기하고 등록금을 반환 받는 절차입니다.
학기개시일(개강일)을 기준으로 학기개시일 전에 신청하면 등록포기가 되고 학기개시일 부터는 자퇴가 됩니다.
※ 학기개시일은 개강일을 의미합니다.

등록금 반환 기준

등록한 자가 등록포기의사를 표시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이 정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이 등록금을 반환합니다.

기간에 따른 환불기준
  • 학기개시일 전 : 등록금 전액(입학금+수업료)
  •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입학금은 반환 안됨)
  •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입학금은 반환 안됨)
  •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입학금은 반환 안됨)
  •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등록포기 접수기간

~ 학기개시일 전까지(학기개시일 전날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이면 학기개시일까지)

등록포기 신청방법

등록포기원을 작성(서명 또는 날인 필)한 뒤 아래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출 등록포기원 다운로드

  • 방문 및 등기우편(우편은 마감일 소인까지 인정함)
    제출처 : (54538)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 460 원광디지털대학교
  • 팩스 : 02-6974-1797
  • e-mail : wduin@wdu.ac.kr

※ 팩스 및 e-mail 발송 후 꼭 대표번호 (1588-2854)로 접수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전송오류 등 미 도착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음)

등록포기 처리절차(1~2주 소요)
  1. STEP 01

    등록포기원 접수

  2. STEP 02

    학과 승인(상담 진행)

  3. STEP 03

    등록포기 처리

  4. STEP 04

    등록금 반환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