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전형주요 전형 비교

전형방법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 학업계획서(50%) + 인적성검사(50%)

1. 학업계획서(100점)
일반전형 전형방법 학업계획서 : 자기 소개 및 향후계획의 배점, 비고에 대한 정보
구분 배점 비고
자기소개 및 향후계획 100 서술형
2.인적성검사(100점)
일반전형 전형방법 인적성검사 : 인/적성 문항수, 배점, 비고에 대한 정보
구분 문항수 배점 비고
인성 50 50 객관형
적성 언어력 8 40
수리력 2 10

응시방법(온라인 응시)

  1. 1. 학업계획서 : 입학홈페이지 온라인 입학지원시 작성하며 모집기간내 입력과 수정이 가능합니다.
    학업계획서 예시보기
  2. 2. 인적성검사 : 입학홈페이지 온라인 입학지원시 작성하며 모집기간내 1회에 한하여 50분간 응시가능합니다.
    인적성검사 예시보기

선발방법

  1. 1. 인적성검사, 학업계획서 성적을 일괄합산하여 모집단위 전형별 성적순으로 합격자 선발합니다.
  2. 2.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인적성 검사 적성(언어), 인적성 검사 적성(수리), 학업계획서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합니다.
  3. 3.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된 경우에도 200점 만점 80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처리합니다.

추가합격자 선발

  1. 1. 등록포기 및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예비합격자 중에서 추가합격자를 전형성적순으로 선발합니다.
  2. 2. 지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합니다. 지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 차순위자에게 합격기회가 이양됩니다.(3회 전화연락 시도함)

유의사항

지원자 유의사항

  1. 1. 지원서 작성 시 모든 사항을 사실대로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착오·누락, 주소·연락처 불분명 및 제출 서류의 미비·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2. 2. 불인정 학력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되면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합니다.
  3. 3. 입학 사정에 사용된 전형 자료의 주요 사항이 누락되거나, 허위 또는 부정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학 후에라도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4. 입학 지원 시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선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입학 무효 및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5. 위에 따라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해당자가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단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별표의 반환 기준에 준하여 반환합니다.
  6. 6. 본교 및 타 대학에서 허위 또는 부정에 의해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입학이 취소된 날로부터 3년간 본교에 입학할 수 없습니다.
  7. 7. 학력증명서 및 입학 관련서류는 반드시 지정기간 내 제출해야 하며(원본 제출이 원칙임)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단, 1회만 발급하는 외국학교 서류 등은 지원자가 요청하면 원서접수 시 원본대조 후 원본을 반환할 수 있음)
  8. 8. 납부한 전형료는 아래 반환사유에 해당할 경우 규정에 의해 반환됩니다.
    상세보기
  9. 9.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他)대학 복수 지원 및 이중 등록(학적)이 가능합니다.(단, 타(他)대학이 복수지원, 이중등록(학적)을 허용하는지 해당대학에 확인 필요)
  10. 10. 본교 재학생(휴학 포함)이 재적(在籍) 중에는 신· 편입학으로 입학할 수 없습니다.
  11. 11.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합격자 유의사항

  1. 1. 합격자 발표는 개별 통지하지 않고(추가합격자 제외) 지원자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합니다.(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합격자 본인에게 있음)
  2. 2.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 시 불합격 처리합니다.
  3. 3. 등록금 납부 시 납부수단(본교 입학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카드결제 방법, 가상계좌 발급 후 해당 계좌로 입금 방법)에 따라 본인 실수로 인하여 미납부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 합격자 귀책사유로 보아 구제하지 않습니다.

예비(추가)합격자 유의사항

  1. 1. 미등록으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자 순으로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하며, 추가합격자는 안내 받은 일정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 2. 추가합격자로 통보 받은 자가 등록의사가 없을 때는 등록포기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하며, 후순위 예비합격자로 충원합니다.
  3. 3. 추가합격 통보 시 연락이 안 되면 후순위 자에게 입학 기회를 부여합니다.(원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3회 이상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 등록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기 타

  1. 1.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他)대학 복수지원, 이중등록(학적)이 가능합니다. 단, 타(他)대학이 복수지원, 이중등록(학적)을 허용하는지는 해당대학에 지원자가 확인할 필요 있습니다.
  2. 2. 본교 재학생(휴학포함)은 재학 중 신편입학으로 입학지원 할 수 없습니다.
  3. 3. 수강신청 및 등록, 수업 등을 본인이 직접하지 않고 타인에게 대리행위를 시키는 등의 불법적 행위를 본교가 적발 또는 상급기관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시에는 학점 취소 등의 강력한 행정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4.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