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상담 게시판

2024-03-21입학홍보팀

학과 상담이 필요해 보입니다.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학우님 :)

원광디지털대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를 졸업하여 4년제 학사학위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3학년 편입학을 위한 자격조건은 충족됩니다.

다만, 2학기 입시는 1학기 입시 결과에 따라 모집하지 않는 전형, 학년, 학과가 있을 수 있으므로

2024학년도 2학기 입시에 언어치료학과 3학년을 모집할 지 여부는 아직 확답드리기 어렵습니다.

추후 4월 말~5월 초에 입학홈페이지(go.wdu.ac.kr)의 입학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어치료학과로 입학하여 타학과를 복수전공 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언어치료학과 전공 수업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교수님들께서 추천하지는 않으십니다.

또한, 한국어문화학과 역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면 이수해야 하는 과목이 많을 것이므로,

학과 상담을 통하여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복수전공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링크(복수전공 > 학적 > 학사안내 > 원광디지털대학교 (wdu.ac.kr))를 참고해주시고,

실습, 자격증 등 학과 관련 상담은 해당 학과(언어치료학과 070-5227-3555,3556 / 한국어문화학과: 070-5227-3529)로 연락 바랍니다.


입학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을 남겨주시거나,

학생상담센터(1588-285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24학년도 2학기 모집일정]

  • 24-2학기 모집일정: 2024년 6월 1일(토) 10시 ~ (예정)
    ※ 24-1학기 모집결과에 따라 모집하지 않는 전형, 학년, 학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원문내용(작성자:xishu)--------------------------

­

­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대학을 졸업하고 방통대에 편입을 하여 졸업을 하였고, 학점은행제에서도 학위취득을 하였습니다.

저는 2학기에 언어치료학과에 3학년 편입을 하고 싶습니다.

편입을 해서 한국어문학과를 복수 전공 하고 싶은데 이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이미 학점은행제에서 외구어로서 한국어교육을 전공했는데 한국어문학과를 살펴보니 다문화 사회전문과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과정이 있어서 언어치료학과에 편입하고 복수전공으로 다문화 사회의 이해 부분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언어치료학과에 편을입 한 후 북수전공이 아닌 한국어문학과의 다문화 사회의 이해 부분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닫기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