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7-06-09조회수 : 2304

원광디지털대-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MOU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8일,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협약식 진행 “농촌 관광 활성화 협력”
- 협의회 임직원·회원이 원광디지털대 입학 시 장학 혜택 지원키로


남궁문 총장과 이규정 회장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우)과 이규정 회장(좌)]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는 지난 8일(목), (사)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회장 이규정)와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웰빙건강 평생교육 분야 자문과 지원 ▲학술연구 및 인적 교류 추진 ▲웰니스문화관광 관련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원광디지털대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학생들은 이번 협약으로 농촌 웰니스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의 임직원 및 회원이 원광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는 경우,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이규정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의 교육 전문성 확보는 물론, 운영자 역량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마을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은 “체험 휴양마을이 각광받고 있는 만큼 관련 분야 활성화를 위해 이번 협약이 가지는 의미는 크다”며 “농촌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는 전국에 조성된 약 1천여개의 농촌체험휴양마을 협의체로, 지역 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설립됐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이란 마을의 자연환경, 전통문화 등 부존자원(賦存資源)을 활용하여 도시민에게 생활체험·휴양공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와 함께 지역 농림수산물 등을 판매하거나 숙박 또는 음식 등을 제공하는 마을이다.


단체 기념촬영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우)과 이규정 회장(좌)]


행복을 창조하는 wonderful대학 원광디지털대학교

지원서
작성
상담
신청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