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4조회수 : 1852
원광디지털대, 교수학습개발 워크숍 개최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지난 10월 14일(월), 서울캠퍼스에서 ‘교수학습개발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먼저 우수강의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수상자는 경찰학과 신이철 교수, 원불교학과 김은희 교수를 비롯한 총 8명으로 학생들의 강의평가 점수 등을 반영해 선정했다.
워크샵은 ▶수업목적 저작권 안내 ▶콘텐츠 품질관리 개발 절차 개선 방안 ▶스마트전자칠판 강의 개발 우수 사례와 확대방안 ▶학과에서의 교육과정 및 관리 방안 ▶라오스국립대 콘텐츠 개발을 통한 시사점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활발한 논의를 거치며 더욱 발전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개발을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교수학습법을 모색하고 공유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은 “교수학습개발센터 워크숍을 통해 우리대학에서 제공하는 강의의 질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교육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수강의에 선정된 원불교학과장 김은희 교수는 “대학에서 교수학습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교수학습법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강의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혁신적인 교수 학습환경 구축 △질 높은 콘텐츠 관리 △우수한 강의 콘텐츠를 통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워크샵 진행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