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31조회수 : 884
원광디지털대, 라오스국립대와 MOU 체결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이러닝 교육콘텐츠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해 협력

[협약식 단체사진]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지난 12월 20일(금), 라오스국립대학교(총장 Somsy Gnophanxay)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교육 발전 및 한국-라오스 간 학술교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라오스 비엔티안에 위치한 라오스국립대학교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 김영혜 입학협력처장, 서종순 웰빙문화대학원장, 최은지 한국어문화학과장, 이인광 콘텐츠개발팀장을 비롯해 라오스국립대학교 Somsy Gnophanxay 총장과 주요 부처장, 단과대학 학장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러닝 교육콘텐츠 개발 ▲이러닝 교육 전문인력 양성 ▲공동 관심분야 학술교류 및 자문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라오스국립대학교는 라오스 내 유일한 국립대학교로 라오스의 전반적인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추진하는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 사업(ACU사업)’을 통해 라오스국립대학교와 활발히 교류해왔다. 특히 라오스국립대학교의 온라인 교육 환경 구축을 비롯해 라오스 내 고등교육 발전에도 기여해 왔다.
이외에도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17년부터 삼동인터내셔널·라오스국립대학교와 다자간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온라인 교육콘텐츠 공동개발 및 학술·인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김규열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ACU 사업을 통해 쌓아온 양 기관의 신뢰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 교육환경 개선 및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기념품 증정식]

[협약식 진행 모습]
[관계자들 단체사진]
[관계자들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