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20-11-20조회수 : 1045

원광디지털대, 2020 교수학습개발 워크숍 개최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워크숍 단체사진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지난 11월 16일(월), '2020 교수학습개발 워크숍'을 서울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더욱 발전적이고 혁신적인 강의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매년 교수진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수학습개발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은 “본교는 매년 교수학습개발센터 워크숍을 진행하며 우수한 강의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좋은 강의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숍은 △인사말 △우수강의 시상 △공감의 교수법(전통공연예술학과 김동원 교수) △콘텐츠 품질관리 및 개선방안(콘텐츠개발팀 이인광 팀장) △학습내용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파워포인트 활용법(정동화 BizDocStory 대표)의 순서로 진행됐다.


우수강의자로는 전통공연예술학과 김동원 교수를 비롯한 총 12명의 교수진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학생들의 강의평가 점수 등을 반영해 선정한다.
 

우수강의자로 선정된 전통공연예술학과장 김동원 교수는 “대학에서 교수학습의 중요성은 ‘공감’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학생과의 끊임없는 소통, 그리고 학업을 하면서 알고 싶어 하는 내용을 교수자가 함께 공감하고 깊은 관심을 가진다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강의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혁신적인 교수 학습환경 구축 △질 높은 콘텐츠 관리 △우수한 강의 콘텐츠를 통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워크숍 진행 모습
[워크숍 진행 모습]


지원서
작성
상담
신청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