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22-08-12조회수 : 735

미래교육혁신센터, 2022학년도 하계 교수법 워크숍 성료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지난 11일, 배준오 대표(Microsoft Powerpoint MVP)를 초청하여 ‘학생의 집중력을 높이는 PPT 교안 작성’이라는 주제로 2022학년도 하계 교수법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론강의의 경우 ‘PPT를 활용한 스마트 전자칠판 강의’를 주로 채택하고 있는 본교 특성에 맞게 학습자의 집중도를 높이고자 교안의 내용을 더 직관적이고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PPT 활용 능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특강을 진행중인 배준오 강사의 모습

[특강을 진행중인 배준오 강사]


강남훈 미래교육혁신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교수와 학습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교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본 워크숍 이후에는 학생들을 위한 PPT 활용 교육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참석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늘 워크숍을 진행하시는 전문 강사님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많은 것들을 충분히 얻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강남훈 미래교육혁신센터장의 모습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 강남훈 센터장]


특강을 진행한 배준오 강사는 스몰투빅의 대표이자 Microsoft Powerpoint MVP로서, 역량 개발 및 교육 컨설팅을 진행하는 동시에 프레젠테이션 스킬 및 문서작성 등에 대해 강의하는 전문가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PPT 의존도가 높아진 만큼 학생들의 집중도 향상을 위해서 PPT를 얼마나 잘 구성하는지가 중요해졌다고 밝혔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PPT를 활용하고 있지만 정작 수업을 통해 전문적인 내용을 배워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 말하며 본 교육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날 진행된 특강은 강의 집중을 위한 환경설정 및 파워포인트 환경설정을 비롯해 슬라이드 마스터 설정과 복잡한 강의안을 쉽게 구조화하는 방법 등 교수자가 교안 제작에 적용할 수 있는 이론을 중심으로 강의한 후 개인 노트북을 활용한 실습시간까지 함께 진행됐다.


하계 교수법 특강에 참여 중인 모습

[하계 교수법 특강에 참여 중인 모습]


특강에 참여한 한 교수는 “이론 강의뿐 아니라 실습을 함께 진행하는 강의여서 더욱 좋았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해당 내용에 대한 요약과 더불어 추가적인 내용을 더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습자를 위한 PPT 특강(학생 대상)은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제2차 컴퓨터 잘 몰라도 PPT 할 수 있다 -미리캔버스 활용 방법-’을 주제로 오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