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23-01-17조회수 : 688

원광디지털대학교,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과 MOU 체결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가 16일 서울캠퍼스에서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대표 박영선)과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좌 원광디지털대 최윤희 대학원장, 우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 박영선 원장

[좌 원광디지털대 최윤희 대학원장, 우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 박영선 원장]


본 협약은 인적·학술 교류 협력을 통한 웰빙건강, 한국문화, 실용복지 분야의 공적 발전을 지향하고, 체계적인 고등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 및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식에는 최윤희 대학원장, 대학원 박은호 팀장, 박영선 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참석자 소개 △기관 소개 △기관장 인사 △차담 △협약서 상호전달 △기념 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차담을 진행하는 두 기관의 모습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은 귀농귀촌, 귀산촌, 청년창업농, 임업후계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정부 인증 교육기관이다. 교육원에서는 농장적정기술, 치유농장, 치유정원 관련 원데이클래스, 현장 방문 코칭, 지자체 강소농, 치유농업, 치유/정원농장, 치유/정원마을 등의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두 기관은 주요 사업 및 현황, 공동 관심 분야의 학술교류 추진, 단체협약 장학금 등에 관한 사항에 관해 논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 회원 및 임직원이 본교 입학 시 수업료 30%, 대학원 입학 시 수업료 20%를 감면받게 된다.


최윤희 대학원장은 “마을, 농장, 정원 관련 교육 및 컨설팅과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 회원들이 행복한 삶과 건강한 인생의 조화를 지향하는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웰빙 라이프를 리드하는 실력 있는 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협약식 단체 사진

[협약식 단체 사진]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