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06조회수 : 1379
원광디지털대학교, 2023학년도 입학식 개최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김윤철 총장 “학생들의 성공과 행복이 곧 대학의 발전... 명실상부한 명문 사이버대학 만들어 나갈 것”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윤철)가 4일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신입생의 새 출발을 환영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신입생과 가족, 교수와 직원 등 약 350여 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도 동시 진행해 참석이 어려운 학생들도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치러진 이번 입학식은 빛오름전통연희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 △국민의례 △설명기도 △학사보고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우수신입생 시상 △총장 인사말 △이사장 치사 △학생대표 환영사 △보직자 및 교수 소개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축하 공연을 진행하는 빛오름전통연희단]
신입생 선서는 웰빙문화대학원 이나경 학우와 언어치료학과 이상원 학우가 각각 대학원과 학부를 대표로 선서했다.
[왼쪽부터 언어치료학과 이상원, 웰빙문화대학원 이나경 학우]
김윤철 총장은 “우리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지만 온라인 전공교육 뿐만 아니라 실용적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특성화된 대면교육 위주의 비교과학습에도 큰 비중을 두고 있다.”고 말하며 신입생들을 위한 학교 소개를 이어갔다.
김 총장은 “우리 대학은 모든 학과가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립하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미래교육혁신센터를 설립해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을 극대화하고 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들의 원활한 학업 수행을 위해 모두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김윤철 총장]
이어 치사를 진행한 학교법인 원광학원 성시종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는 하이브리드형 인재를 필요로 한다.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다양한 관점에서 입체적으로 사고하여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가 되어야 한다.”며 신입생들을 위한 당부의 말을 전했다.
[원광학원 성시종 이사장]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이번 신·편입생 모집에서 3학년 학사편입학 전형은 1.25대 1의 경쟁률로 조기마감을, 3학년 일반전형은 2.72: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입학식 사회를 맡은 부동산학과 강남훈 교수]
[함께 선서하는 신입생들의 모습]
[실용복지학부 입학 우수상을 받은 상담심리학과 김봉은 학우]
[실용복지학부 입학 우수상을 받은 경찰학과 최수영 학우]
원광디지털대학교 2023학년도 입학식 온라인 생중계 영상은 링크(https://youtu.be/BpwpaFJhBgo)를 클릭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