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7조회수 : 404
요가명상학과 이경선 교수, 김해 초기불전연구원 보리원 신축불사 낙성식서 축사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10월9일, 김해 장유 보리원
함현, 일오 스님 등 제방 대덕 스님 축하
기존 건물 철거 후 3층 현대식 건물로 탈바꿈
“역경·전법·수행도량 가치 더 넓힐 것” 발원

[요가명상학과 이경선 교수(행이스님) 출처: 법보신문]
김해 초기불전연구원 근본도량 보리원이 신축 불사를 회향하는 낙성식을 봉행하며 초기불교 전법 도량으로 새로운 도약을 발원했다.
초기불전연구원 보리원(원장 대림 스님)은 10월9일 ‘보리원 신축불사 낙성식’을 봉행했다. 법회가 봉행된 신축법당은 단층형 주택 형태의 협소했던 기존 법당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새롭게 설계, 시공해 완성된 지상 3층의 현대식 건물이다. 이날 법석에는 제방 각지에서 대덕 스님들이 운집했다. 초기불전연구원 회원들도 1층 법당은 물론 경내 앞마당에 가득 자리했다.
법회는 1부 ‘자애경’·‘행복경’ 독송과 실상사 주지 승묵 스님의 집전으로 헌공 및 축원이 봉행됐다. 이어 2부는 삼귀의, ‘보배경’ 독송, 법문, 인사말, 정양숙 기획홍보부장의 경과보고, 격려사, 축사, 내빈소개, 공로패 수여, 붓디물라 이종수 동호회 연합회장의 발원문, 보리원합창단의 축가, 사홍서원 등으로 진행됐다.
(중략)
법석을 축하하는 스님과 재가불자의 축사도 이어졌다. 전국선원수좌회 대표 일오, 조계종 존증아사리 대우, 조계종 전 교육부장 지우, 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장 행이, 실상사 작은학교 이사장 법인, 제따와나선원장 일묵, 쿠무다 이사장 주석 스님 등 스님들과 황경환 사단법인 21세기 불교포럼 이사장이 축사를 전했다.
(이하 생략)
[기사 바로가기]
김해 초기불전연구원 보리원, 신축불사 낙성식 봉행 [법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