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WDU

2023-11-29조회수 : 295

[한국대학신문] ‘평생교육이 대세’ 10대부터 80대까지 배움의 꿈 실현…“실무능력도 키우고 제2의 인생 준비하자”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사이버대,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시작

온라인 수업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폭넓은 장학 혜택

국내 넘어 해외 시장 개척에도 공들여…학과 신설‧개편도 잇따라


강의실 모습

[사진: 서울사이버대 제공]


국내 주요 사이버대학교들이 12월 1일부터 일제히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사라지고 ‘평생교육’에 관심이 쏠리면서 저마다의 이유로 사이버대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사이버대의 재학생은 10대부터 80대까지 넓은 분포를 보인다. 취업에 필요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한 젊은 세대부터 특정 분야에서 실무 능력을 키우기 위해 입학한 실무자, 경력이 단절됐거나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있는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배경을 지닌 사람들이 사이버대의 문을 두드린다. 사이버대 또한 학과 신설‧개편을 통해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늦추지 않고 있다.


(중략)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평생교육 시대에 제2의 진로를 새롭게 설계할 수 있는 정규 4년제 사이버대학으로, 웰빙건강·한국문화·실용복지 분야의 특성화 교육을 제공한다. 원광디지털대는 이색학과로도 유명하다. 건강약선, 요가명상, 웰니스, 전통공연, 차(茶)문화, 언어치료 등 타 사이버대에는 없는 학과가 설치돼 있다. 이뿐만 아니라 원광디지털대는 교육업계의 트렌드가 빅데이터를 통한 맞춤형 학습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작년 9월 사이버대학 최초로 AI학습분석시스템을 선보였다. 원광디지털대 학생은 AI학습분석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학습패턴을 자가 진단 받을 수 있으며, 적성과 역량에 맞는 교과·비교과 과목 등을 추천받아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이하 생략)




[기사 바로가기]

‘평생교육이 대세’ 10대부터 80대까지 배움의 꿈 실현…“실무능력도 키우고 제2의 인생 준비하자” [한국대학신문]

지원서
작성
상담
신청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