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WDU

2024-08-01조회수 : 1631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심재평 교수,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서 ‘모두를 위한 건강테이핑’ 특강 진행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심재평교수 특강

[사진: 광명시]


경기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2024년 하반기 단기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여성비전센터는 상·하반기 정규과정이 쉬는 기간 학습자들의 인문, 취미 등 인문학적 감수성을 제고하기 위해 4주 간의 단기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특강은 7월 1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으며, 바리스타, 인문학, 의류제작, 탄소중립 에코바느질, 사무능력 향상 교육 등 총 31개 과정이 운영됐다. 365명이 수강한 이번 과정에서는 수료 후 설문에서 97%의 수강생이 ‘프로그램에 만족했다’고 응답하며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특히, ‘모두를 위한 건강테이핑’ 과정에서는 강사와 수강생이 함께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광명역세권휴먼시아 1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이 생활 속 통증을 줄이는 건강테이핑 기법을 시연했다.


건강테이핑과정을 지도한 심재평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수는 “배운 지식을 기꺼이 나누는 수강생들의 마음에 감명을 받았다. 이번 봉사를 계기로 이러한 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특강에서 배운 내용을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어 좋고, 이웃에게도 재능봉사로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비전센터는 8월 19일부터 47개의 하반기 정규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바로가기]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하반기 단기특강 수강생 97% ‘만족’으로 성공적 마무리 [신아일보]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