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조회수 : 33
한방미용예술학과 김효철 교수, 세계중의미용국제포럼에서 공로표창 수상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김효철 교수, 학술 발표 통해 동양전통미용의 글로벌화 강조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김효철 교수는 최근 개최된 세계중의미용국제포럼에서 공로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1월 9일 세중련 미용전문위원회가 주최하고 바이루푸 그룹이 주관한 ‘2024 세계 중의학 미용 고위급 포럼 및 세계중의약학회연합회 미용전문위원회(이하 세중련) 창립 20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김효철 교수는 중의미용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학술발표를 하고, 중의미용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지난 20년간 국제적 학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세중련의 발전에 이바지한 전문가들에게 수여되는 특별한 영예로 알려져 주목받았다.
김 교수는 “수많은 전문가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수천 년 동안 축적된 동양의 지혜를 현대 과학과 융합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이러한 융합은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더욱 큰 기여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과 중국 전통의학의 융합을 통해 동양전통미용의 글로벌 확산과 국제 표준화가 이뤄져야 한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협력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효철 교수가 소속된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이 올해 일반대학원으로 전환되면서 석사 및 박사 과정에 뷰티헬스케어 소단위 전공이 새롭게 개설되었다. 이에 따라 한방미용예술학과는 뷰티 관련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모두 온라인으로 취득할 수 있다.
[기사 바로가기]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 김효철 교수, 세계중의미용국제포럼에서 공로표창 수상 [디스커버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