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8조회수 : 105
원광디지털대, 대만 뷰티전문가 대상 K-두피관리 교육 성료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대만 아카데미 요청으로 성사…한류 기반 뷰티교육 글로벌 진출 확산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 대만 미용전문가 교육 실시. 출처: 디스커버리뉴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는 최근 대만 미용전문가들을 국내에 초청해 한국 에스테틱 두피 관리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한국의 두피 관리를 배우고 싶다”는 대만 측의 요청으로 성사된 글로벌 미용교육으로 그 의미가 크다.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는 지난 10일 재단법인 세계피부미용협회와 함께 ‘맞춤형 K-뷰티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만의 미용전문가, KT AESTHETIC GROUP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진행은 주식회사 더뷰티브릿지가 맡았다.
대만 뷰티 산업에서 두피 관리 시장은 최근 급성장을 거듭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에 KT AESTHETIC GROUP 조가동 대표는 원디대 한방미용예술학과에 요청해 한국의 두피 관리 트렌드 교육 세미나를 요청했다. 김현숙 교수는 “한국식 두피 관리 시스템을 배우고 싶다는 요청에 의해 맞춤형 교육 세미나를 기획했다”라며 “국내 두피 교육 전문가로 유명한 조성일 특임교수와 함께 ‘문제성 두피 진단 및 관리’를 주제로 내용을 꾸몄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류열풍이 강한 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에 한국식 뷰티 교육이 속속 진출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 세미나는 아시아 현지 시장의 니즈에 맞춰 원광디지털대가 맞춤형으로 기획했다”라고 강조했다.
KT AESTHETIC GROUP 조가동 대표는 “대만 아카데미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두피 세미나를 요청했다. 다양하고 복잡해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전문적인 시각을 발휘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라며 “특히 한국의 두피진단 기법이 매우 디테일해서 놀랐고 온도 측정, 두피 빗질 시연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은 유익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KT AESTHETIC GROUP는 조가동 대표가 지난 2015년 대만에서 창립한 전문 아카데미다. 그는 한국 WSBF 세계미용협회 대만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원광디지털대, 대만 뷰티전문가 대상 K-두피관리 교육 성료 [디스커버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