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U 피플

2023-02-06조회수 : 2578

어제는 실내건축업 장학생, 오늘은 공인중개사! - 한인규(부동산학과 18학번)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어제는 실내건축업 장학생, 오늘은 공인중개사!


한인규(부동산학과 18학번)


 

한인규 학우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부동산학과 18학번 한인규입니다. 현재 실내건축업에 종사하고 있고 졸업과 동시에 33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습니다.


Q. 본업은 건설업인데 부동산학과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있다면?

인테리어만 잘해도 건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것을 알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부동산에도 흥미를 갖게 되었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지인의 소개로 원광디지털대학교에 부동산학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 한인규 학우
[직장에서 일하는 모습]


 


Q. 학교 강의는 언제, 어디서, 주로 어느 시간대에 들었는지?

제가 입학을 하면 “꼭” 다짐한 것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무슨 일이 있어도 강의를 밀리지 말자’ 였어요. 그래서 아침에 사무실에 남들보다 조금 일찍 출근해서 강의를 듣기도 하고, 저녁에 퇴근하고 듣기도 하고, 주중에 못 들은 강의는 주말에 들었습니다.


Q.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했다던데? 어떻게 공부했는지?

강의 중에 교수님들께서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시는 부분은 그냥 지나치지 않고 꼼꼼히 체크했다가 반복적으로 여러 번 들었던 것이 합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원광디지털대학교 수업을 듣고 있는 한인규 학우
[원광디지털대학교 수업을 듣고 있는 한인규 학우]


 


Q. 합격을 위한 팁이 있다면?

학기 중에 시험에 도전했던 것이 합격할 수 있는 팁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직장 생활과 공부를 함께 했기 때문에 1차, 2차 시험을 한 번에 준비하는 것은 저에게는 조금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1차와 2차를 나누어 준비했는데 이것이 합격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에는 열정 넘치는 교수님들이 계시기에 학우님들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Q. 합격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교과목?

저에게는 모든 과목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개론은 물론이고 민법, 공법 모든 과목이 다 중요했습니다. 특히 저희 학과에서 배우는 과목들은 전부 시험과 연동되는 과목이기 때문에 부동산을 체계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인규 학우님1


 


Q. 지난 4년간 다녀보니 우리 학교의 장점은 무엇인 것 같은지?

첫째, 100% 온라인 수업방식이라 언제라도 원하는 시간대에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 직장인, 주부, 만학도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지난 4년간 국가장학금을 받으며 다녔기 때문에 학비 부담을 줄이며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셋째, 학교에서 개최하는 외부 특강을 통해 학우님, 교수님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Q. 부동산학과 입학을 망설이시는 예비 입학생들에게 조언의 한마디?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시작이 중요합니다.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여러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배움에 열정은 있지만 시간과 여건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Q. 향후 계획은?

지금까지의 삶의 경험과 부동산학과에서 배운 지식으로 부동산 관련 분야에서 폭넓게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Q.나에게 원광디지털대학교란? 그 이유는?

저에게 원광디지털대학교란 새로운 삶의 도전이며, 시작입니다.
저같이 늦은 나이에도 도전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에게 원광디지털대학교란 새로운 삶의 도전이며, 시작입니다. 부동산에 관심과 열정이 있으신 분들에게 우리 원광디지털대학교의 부동산학과를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한인규 학우님2
한인규 학우님3
[부동산학과 한인규 학우]


 

<저작권 보호 안내>
WDU피플에 게시된 모든 사진과 영상의 저작권은 원광디지털대학교에 있습니다.
페이지 내에 있는 모든 내용을 출처없이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컨텐츠를 불법으로 복사할 경우, 저작권법 제97조 5항에 의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