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02-09조회수 : 3661

이경욱 교수, 한국이야기치료학회 4대 회장 취임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2014년 총회에서 4대 회장으로 선출

>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경욱 교수]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경욱 교수가 '한국이야기치료학회' 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한국이야기치료학회는 정신건강서비스의 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1년 설립됐으며, 현재 관련 분야의 다양한 교수진과 전문가들이 이야기치료에 관한 연구, 교육, 훈련, 자문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야기치료(Narrative Therapy)는 21세기에 주목받는 철학이자 상담기법이다. 이런 상담기법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소외된 사람들의 목소리를 끌어내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경욱 교수는 "뜻깊고 의미 있는 중책을 맡게 된 만큼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이전 회장단 및 임원진이 이뤄놓은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사회 문제가 복잡해지고 세분화됨에 따라 상담을 통한 치료와 연구는 무엇보다 중요한 영역이 되고 있다"며 "이야기치료 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앞으로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욱 교수는 현재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으로 재직 중이며, 한국이야기치료학회 초대 총무와 3대 부회장을 역임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 실천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한국이야기치료학회의 ‘내러티브상담사 2급’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지원서
작성
상담
신청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