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06조회수 : 2162
원디대-(사)한국약용식물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6일, 서울캠퍼스에서 협약식 진행, 공동연구·학술교류 진행키로
- 양 기관 협력 통해 약용식물 분야 시장 활성화 기대감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는 지난 6일(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서울캠퍼스에서 (사)한국약용식물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 최윤희 입학협력처장, 강남훈 산학협력단장, 명노일 한방건강학과장, 정상진 대외협력팀장을 비롯해 (사)한국약용식물협회 이영복 이사장, 김연자 자문위원, 이도현 운영위원, 김양숙 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관련 분야의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 ▲세미나 및 학술대회 추진 ▲시설물 공동 이용 등을 진행하게 됐다. 특히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건강학과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실습과 실무 능력 향상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한 (사)한국약용식물협회 회원 및 임직원에 대한 단체협약 장학금(수업료 30% 감면)도 추진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약용식물 분야의 연구를 위한 인재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자”고 말했다.
(사)한국약용식물협회는 약용식물 관련 연구와 식물자원의 보존, 증식, 이용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약용식물 재배기술 공유 및 약용식물자원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약용식물자원 R&D, 약용식물 품질 인증제, 취업 및 창업컨설팅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좌)과 한국약용식물협회 이영복 이사장(우)]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좌)]

[한국약용식물협회 이영복 이사장(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