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4조회수 : 2862
원디대, 중국 베이징 K-스타일 페어 참가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7월 7일, 중국 베이징 CIEC에서 개막한 '2016 북경 한류 우수상품 & 서비스 대전(K-Style Fair 2016)'에 참가해 한국의 뛰어난 미를 선보였다.
'K-Style Fair 2016'은 지난해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박람회로, 100여개의 한국중소기업들이 한국산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문화컨텐츠 등 K-Style 상품을 중국 소비자들과 바이어들에게 선보이는 자리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 홍보 부스는 중화권 한류 우수 상품으로서의 한복, 생활소품, 규방공예품 등을 소개하고 직접 학습해 볼 수 있도록 해 큰 인기를 끌었다.
홍보 부스에서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직접 만든 규방공예 작품을 비롯해 학과에서 기획한 학생 작품 및 상품도 소개됐다. 또한 홍보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무료로 규방공예체험, 한복착장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지수현 학과장은 "해외에서 점차 한국의 전통과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만큼 이번 박람회 참가는 학생들에게도 큰 경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한국과 중국의 전통에 대한 학술 및 인적 교류를 진행하는 데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도 많은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는 국내외 박람회에 꾸준히 참여하며 한복과 규방공예의 우수함을 알려나가고 있으며, 지난 2015년에는 독일 보훔대학교에 한복을 기증하는 등 해외와의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복식착장 체험에 대한 취재 요청]

[복식착장 체험에 대한 취재 요청]

[홍보 부스 모습]


[부스에 전시된 한국복식과학학과 학생들의 작품]


[부스에 전시된 한국복식과학학과 학생들의 작품]

[박람회에 참가한 지수현 교수(중앙)과 학생들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