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6-08-26조회수 : 2838

남궁문 총장,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제9대 회장으로 선출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임기는 9월 1일부터 2년, 전국 21개 사이버대학교 이끈다
- 남궁문 신임 회장 “소통과 화합의 장을 통해 사이버대학교 위상 높일 것”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이 지난 8월 25일, 부산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한국원격대학협의회 2016년도 정기총회’에서 제9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사)한국원격대학협의회는 국내 21개 사이버대학의 협의체로서 원격대학의 정책과 제도 및 대학운영 방안 등 필요한 사항을 정부에 건의하고 원격대학의 자주성과 공공성을 함양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남궁문 총장은 오는 9월 1일부터 향후 2년간 전국 21개 사이버대학교를 대표하는 한국원격대학협의회의 신임 회장으로서 다양한 정책결정 등을 주관하게 된다.


남궁문 총장은 “원격대학협의회 구성원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전국 사이버대학교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두가 힘을 합쳐 사이버대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공동 발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남궁문 총장은 원광대와 전북대 대학원에서 토목공학을 전공하고 일본 히로시마대(廣島大)에서 교통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원광대학교 기획조정처장, 산학협력단장 등을 거쳤고 ▲교육부 지역혁신창의인력양성사업 추진위원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전문위원 ▲교육부 대학설립심의위원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종합컨설팅 위원장 ▲Eco-Green사업 단장 등을 역임하며 대학 교육 및 발전에 다방면으로 기여해왔다. 지난 2015년 3월,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으로 취임했다.

이전글 dd

지원서
작성
상담
신청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