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21-06-29조회수 : 1301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 제11회 국제학술교류세미나 개최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단체사진

[강연자 단체사진]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원장 서종순)은 지난 6월 26일(토), 본교 서울캠퍼스(서울시 영등포구 소재)에서 '원광자연건강연구소 제11회 국제학술교류세미나'를 개최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자연건강연구소가 주최하고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에서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자연건강과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사전 신청한 약 35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또한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WON라이브 생중계'도 함께 이뤄졌다.


세미나는 김규열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과 소누트리베디 주한인도대사관 소속 인도문화원장의 축사로 시작했다. 


이어 최윤희 원광자연건강연구소장(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 교수)의 사회로 △ 안상우 한국한의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의방유취 식치편의 구성과 이해' △ 바가반뷰안 동서울대학교 교수의 'Yoga therapy and Diet' △ 고경하 슈리베다 웰니스 스튜디오 대표의 '아유르베다와 푸드테라피' △ 정희덕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수의 '홀푸드테라피와 근골격계 질환 치험례' △ 이근영 니시의학단식법 저자의 '단식의 이해와 실제' 등 총 5개의 초청발표가 진행됐다.


> 행사진행 영상 보기 (클릭)




고경하 강사바가반뷰안

[고경하, 바가안뷰안 강사 강의 모습] 


안상우이근영

[안상우, 이근영 강사 강의 모습] 


정희덕

[정희덕 강사 강의 모습] 


서종순 대학원장은 "코로나19로 작년부터 오프라인 행사가 제한되어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다가 제한적이지만 이렇게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니 더욱 반갑다. 앞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오프라인 행사를 자유롭게 개최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오늘 세미나가 자연건강과 푸드테라피에 대한 심도있는 발표와 논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원장

[대학원장 개회사]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