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WDU

2021-03-05조회수 : 584

주목받는 사이버대 특성화학과-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 캠퍼스 사진



사이버대학교가 언택트 시대를 맞아 주목받고 있다. 사이버대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일반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일·학습 병행’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부합하는 모델이 되고 있다.


사이버대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학습자 필요에 꼭 맞는 학과다. 직무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직장인,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실버세대,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취업전선에 뛰어든 청년층 등을 위해 각 사이버대의 특성화학과를 소개한다.


[중략]



원광디지털대학교 캠퍼스 사진2




원광디지털대, ‘웰다잉’ 시대적 요구 반영한 한방건강학과 운영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질병 예방’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가 주목 받고 있다.


한방건강학과는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는 현시대의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학과다. 교육과정은 크게 한의학, 식품영양학, ‘자연건강’을 포함하는 3개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교육 이외에도 전국 6개의 지역캠퍼스 내 조리실습실을 활용한 실습수업, 스터디그룹, 동아리 활동도 정기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론과 실무를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또 매년 ‘메뉴개발 워크숍’ 본초현장 탐방, 맛기행도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인접학과와의 연계교육을 통한 차별화된 전문성도 강화할 수 있다. 한방건강학과 학생들은 요가명상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차(茶)문화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등 특성화된 16개 학과의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전문자격증 과정 취득 과정이 체계적으로 개설됐다. 보건교육사, 산림치유지도사, 조리산업기사, 위생사 등의 국가자격증 외에도 원광디지털대에서 발급하는 약선식이지도사 민간자격증 과정이 마련됐다.


졸업 후에는 음식 및 건강사업 분야의 전문강사로 활동하거나 한방건강학과에서 얻은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존의 사업을 확장하거나 창업하는 경우도 많다. 심화된 공부를 원하는 경우에는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 석사과정으로 진학하거나 한의학, 대체의학 또는 식품영양 관련 대학원으로 진학할 수도 있다.


[기사 바로가기]

[기획] 주목받는 사이버대 특성화학과 [대학저널]

지원서
작성
상담
신청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