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5조회수 : 667
[미래형 유망학과]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건강학과 최윤희 학과장]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건강학과(학과장 최윤희)에서는 음식을 통해 한의학의 ‘치미병(治未病)’ 정신을 구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2004년 설립됐다. 전통 한의학 이론과 현대 식품영양학 이론을 체계적으로 접목, 음식으로 건강을 증진시키고 질병을 예방·치료하는 약선 전문가를 양성한다. 지난 17년간 162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내용 중략)
Interview 최윤희 학과장
- 한방건강학과만의 경쟁력은.
“무엇보다 전통한의학과 현대 식품영양학을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 균형 있는 전문지식 교육을 통해 통합적인 사고력을 길러준다는 점이 강점이다. 한방건강약선식료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만큼 한의학, 한약학, 식품영양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우수하다. 특성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방약선조리, 한방건강관리 등 두 가지 트랙을 운영 중이다. 전공을 연계해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 석사 과정으로 진출할 수도 있다. 국가 식품클러스터추진지원단 등 다양한 산학연계 및 재학생·졸업생 네트워크가 탄탄하다는 점도 강점 중 하나로 꼽힌다.”
- 취·창업 우수사례가 있다면.
“우리 한방건강학과에서는 전통한의학 이론과 현대 식품영양학 이론을 체계적으로 익혀 음식으로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을 예방, 치료하는 식의(食醫) 전통을 계승할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활발하게 활동하는 졸업생 중 박신성 동문(06학번)은 2014년 ㈜자연미약선연구원을 설립하고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 2020년 5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천연 유래 추출물’을 포함하는 ‘혈당 강하용 조성물 특허’를 이용해 당뇨식 즉석밥을 개발했으며 해외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한방건강학과에서 배운 내용들을 접목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미래형 유망학과]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 [한국대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