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WDU

2021-11-04조회수 : 520

[기획] 사이버대, 장학·학생복지 혜택은?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익산캠퍼스




 일반대학 대비 합리적인 등록금은 사이버대의 강점으로 꼽힌다. 사이버대는 성적우수, 봉사, 근로 장학 외에도 만학도, 다문화가정, 산업체위탁 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해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지원서비스를 통해 대학 생활 적응을 돕고 있다. 



(내용 중략)




원광디지털대


개교 20주년 기념, 입학생 전원에 첫 학기 수업료 20% 감면


원광디지털대는 탄탄한 장학 제도를 갖추고 있다. 입학 전 원서 접수 기간에 신청한 예비 신입생에 한해 입학특별장학금도 지원한다. 첫 학기에는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으며, 두 번째 학기부터는 직전학기 성적기준(평점 2.5)을 충족할 시 계속 지원이 가능하다.


2022학년도에는 개교 20주년을 맞이해 입학생 전원에게 입학 첫 학기 수업료 20% 장학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성적장학금, 능력개발장학금, 자격증장학금 등을 지원해 학생들의 학업 의욕을 고취하고 있으며, 직장인(개인사업자) 장학금, 주부 장학금, 만학도 장학금(만 56세 이상), 특성화고 장학금, 검정고시 장학금, 다문화가족 장학금, 원광학원 동문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입학금감축대응지원 장학금을 제외하고 2021학년도 1학기 입학생의 96% 이상이 장학 혜택을 받았다.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자, 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는 학비 부담 경감을 위해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사업을 준용한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류조건만 충족하면 입학 시 장학금 전액 수혜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450여개 소속기관 구성원들에게 입학 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홈페이지에서 간략한 정보만 입력하면 자신에게 맞는 장학금을 바로 찾아볼 수 있는 ‘나의 장학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용 중략)






[기사 바로가기]

[기획] 사이버대, 장학·학생복지 혜택은? [대학저널]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