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WDU

2021-11-08조회수 : 482

진주시, 진주실크 문화축제 8~14일 개최… 패션쇼 등 ‘풍성’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익산캠퍼스


경남 진주시에서 지역특화산업인 실크를 문화·산업·예술과 접목한 ‘진주실크 문화축제’가 열린다.


진주시는 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7일간 진주시청 일대에서 ‘실크, 진주에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진주실크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 기간 시청 1층 로비에는 제25회 진주실크디자인경진대회 수상작과 실크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작품 등이 전시된다.


(내용 중략)


이번 학술대회는 진주실크박물관 건립추진위원장의 ‘진주실크산업사의 흐름’이란 기조발표로 시작한다. 정문화 한국실크연구원 융합신소재연구팀장의 ‘100년 전통의 실크산업, 융합으로 미래를 꿈꾸다’, 강원표 국립진주박물관 학예연구실장의 진주실크박물관의 방향과 과제 등의 주제발표로 이어진다.


발표 이후에는 지수현 원광디지털대 교수, 대선직물 실장, 김해시 학예연구사가 토론자로 참여해 실크산업의 발전방향와 진주실크박물관 건립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 학술대회장에는 진주실크박물관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이 전시돼 구체적인 밑그림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진주실크 온·오프라인 패션쇼가 오는 12일 오후 6시에 시청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패션쇼는 K-드라마와 영화계의 이진희 의상감독이 계절이 순환하는 자연의 이치에서 영감을 받아 ‘봄-여름-가을-겨울-다시 봄’의 구성과 풍류동행(風流同行)이라는 주제로 실크의상 40여점을 선보인다.


(내용 중략)







[기사 바로가기]

실크의 도시, 진주에서 8일부터 ‘2021 실크 문화축제’ 개최 [뉴스경남]

오늘부터 펼쳐지는 진주실크의 향연 [경남도민신문]

8일부터 '2021 진주실크 문화축제' [신아일보]

진주시, 2021 진주실크 문화축제 개최 [브릿지경제]

진주시, 진주실크 문화축제 8~14 개최… 패션쇼 등 '풍성' [천지일보]

2021 진주실크 문화축제 8~14 개최 [매일일보]

[기획] 2021 진주실크 문화축제 8~14 개최 [뉴스메이커]

'실크 진주에 길을 묻다'…2021 진주실크문화축제 개막 [뉴시스]

경남 진주시, 진주실크 문화축제 개막 [시민일보]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