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WDU

2022-02-03조회수 : 419

[기획] 사이버대, 사회공헌 활동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원광디지털대학교, 전인적 인재 양성으로 지역사회 발전 기여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직원 봉사단 사진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02년 개교 이후 20여년간 국가와 인류 사회 발전에 필요한 학술연구, 교육뿐만 아니라 전인적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동력이 되고 있다.


먼저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구현하기 위한 교직원들의 봉사활동이 눈길을 끈다. 교직원으로 구성된 ‘WDU 교직원 봉사단’은 2018년 출범 이후 나눔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복지시설, 보육시설 등에서 급식과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사회적 가치 실현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원광학원 합동 해외봉사단’은 원광학원 산하 4개 기관(원광디지털대, 원광대, 원광보건대, 원광대병원) 학생 및 교직원들이 함께 진행하는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몽골 울란바토르, 네팔 포카라 등지에서 의료봉사, 통역, 헤어스타일, 건강 케어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15년 교육부 주관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행복학습 국제센터’를 운영해 다문화 가족, 결혼이주여성, 외국인 근로자 등에게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으며, 2016년부터는 영등포구 노인상담 센터를 수탁 운영하며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 노인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김규열 총장은 “이제 대학도 사회에서 요구하는 지식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교육 기회를 향상시키는 역할도 수행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영역에서의 협력을 통해 대학과 지역 사회가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내용 생략)




[기사 바로가기]
[기획] 사이버대, 사회공헌 활동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 [대학저널]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