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WDU

2022-07-04조회수 : 455

[기획] 사이버대, 다양한 장학·복지혜택으로 학생 지원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원광디지털대, 교수학습개발·AI 활용해 학생 강의만족도 제고


 원광디지털대학교 스튜디오 안내 모습


원광디지털대는 교육콘텐츠 품질과 학생들의 강의만족도 향상을 위해 미래교육혁신센터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대학교육에 힘쓰고 있다.


교육의 흐름이 점점 온라인으로 가속화됨에 따라 원광디지털대 교수학습개발팀은 학생들을 위한 리포트 작성법, 자기주도 학습법 등 다양한 온라인 특강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신규 교수자 사전 교육, 교수역량 강화 교육 등 교수학습혁신을 통해 고품격 우수 강의 제작을 촉진한다.


AI활용팀은 AI학습관리시스템으로 학생들의 출석, 수업 패턴 등을 정밀 분석해 학업 중도 포기를 예방함으로써 학위취득과 졸업이 가능하도록 선제적 지도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원광디지털대는 전국에 6개의 지역캠퍼스를 구축해 오프라인 교육·실습환경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지역캠퍼스 강의실에서 특강을 듣거나 스터디를 운영하고 자격증 시험 등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강의 수강에 불편함이 없도록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학생상담센터를 운영해 불편한 점을 신속히 해결해주고 있다.


또한 원광디지털대는 탄탄한 장학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2021학년도 학생 1인당 평균 장학금은 등록금의 약 70%인 195만원에 달했다. 국가장학금 제도를 이용하면 소득 구간 산정에 따라 최대 100%까지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2022년에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입학생 모두에게 입학 첫 학기 수업료 20% 장학혜택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직장인(개인사업자) 장학금, 주부 장학금, 만학도 장학금(만 56세 이상), 특성화고 장학금, 검정고시 장학금, 다문화가족 장학금, 원광학원 동문 장학금 등 폭넓은 장학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내용 생략)



[기사 바로가기]
[기획] 사이버대, 다양한 장학·복지혜택으로 학생 지원 [대학저널]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