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WDU

2022-08-16조회수 : 424

원주시 역사박물관, '토요인문학 강좌' 운영 안내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동양학과 정재상 교수 강연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정재상 교수 강연안내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정재상 교수 강연안내(출처:미디어투데이)]


원주시 역사박물관은 8월 27일 1층 대강당에서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토요인문학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토요인문학 강좌’는 역사, 사회 등 주제별 강의를 통해 인문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적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8월 두 번째 강연은 정재상 교수의 '장자 철학-자유로운 마음, 타자와의 어울림'이다.


장자는 중국 고대의 철학자다. 그의 저서인 '장자'는 도가 철학의 대표적인 고전으로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통찰의 빛과 생명의 울림을 전해주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장자'에 나오는 다양한 우화를 통해 인간의 마음과 자의식, 타자와의 만남의 문제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강연을 맡을 정재상 교수는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수로, 교토대학에서 중국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고대 철학자에 대한 다수의 논문과 저서가 있으며, 현재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동양사상과 주역 등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역사박물관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사회 분위기 속에서 상반될 것 같은 자유와 어울림에 대한 장자의 지혜로운 이야기를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한편, 9월 24일에는 "종교영화로 보는 고통과 구원"(박종천 교수 –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 교수)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기사 바로가기]

원주시 역사박물관, '토요인문학 강좌' 운영 안내 [뉴스후]

원주시 역사박물관, '토요인문학 강좌' 운영 안내 [미디어투데이]

원주시 역사박물관, '토요인문학 강좌' 운영 안내 [케이에스피뉴스]

원주시 역사박물관, '토요인문학 강좌' 운영 안내 [내외일보]

원주시 역사박물관, '토요인문학 강좌' 운영 안내 [세계뉴스통신]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