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9조회수 : 509
원광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2023년도 신입생 모집… 1차 모집 진행 중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가 2023년도 입학생 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1차 모집기간은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이며, 2차 모집은 1월 20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4만 명의 학생들이 선택한 대학이다. 2020년 기준 입학생 장학금 수혜율은 98%로, 학생 1인당 장학금이 193만 원 이상 지급되었으며, 서울, 대전, 익산,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6개 지역캠퍼스와 함께 포스코, KT, 우리은행 등 1,000여 개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그 중, 원광디지털대 상담심리학과는 ‘자신과 타인의 성장을 돕는 건강한 상담 인재 양성’을 슬로건으로,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과 함께 청소년 상담사 등 다수의 국가자격증 준비반을 운영 중이다. 또한, 주요 상담기관에서의 실습 교육을 통해 상담현장 이해력을 증진시키고 있으며, 전국 6개 지역 캠퍼스에서 맞춤 특강 진행, 선후배간 1:1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오프라인 강의 중인 원광디지털대 상담심리학과]
특히 원광디지털대 상담심리학과는 학과만의 교육 커리큘럼인 ‘SEDA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SEDA 방식은 학년별 과목이수가 아닌 학업성취단계별 과목이수를 목표로 진행되는 커리큘럼이다. 각 단계는 S(기본단계), E(독려/성장단계), D(발달단계), A(진전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별 알맞은 교과목을 편성했다. 학생들은 S단계부터 시작해 모든 단계를 이수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S(기본단계)에서는 심리학개론이나 상담이론과 같은 대학 첫 입학생들이 기본지식을 얻을 수 있는 교과목으로 편성되었으며, E(독려/성장단계)는 성격심리학, 집단상담의 기초 등과 같은 교과목을 통해 학업 숙련도를 높이고 상담의 기본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했다. 세번째 단계인 D(발달단계)에서는 노인상담, 심리상담실습 등 심화과목을 통해 상담의 기본 역량을 강화하며, 마지막 단계인 A(진전단계)에서 심리학현장실습, 심리도식치료와 같은 과목들을 통해 상담현장의 내담자들을 만나기 위한 기술들을 배우며 상담자 역량을 연마해나가게 된다.
상담심리학과 관계자는 "원광디지털대 상담심리학과는 사람 자체에 대해 순수한 관심을 갖는 사람이라면 연령과 성별 상관없이 모두가 배워볼만한 학문"이라며, "현재 입학 뒤 보내게 될 학교생활이나 진로 방향등 궁금한 점을 영상으로 풀어내 ‘슬기로운 상담생활’이라는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평생교육의 시대, 정년퇴직 이후 제 2의 인생을 준비하거나,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재입학하는 ‘U턴 입학’의 대표적인 사이버대학교 4년제 대학이다. 지난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종합우수대학으로 선정, 한국대학신문대상에서 교육콘텐츠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디지털 이노베이션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