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4조회수 : 1612
부동산학과 현문길 교수, 의정부시 개업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강의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사진: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4일 신한대학교 벧엘관 대강당에서 관내 개업(소속) 공인중개사 6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인중개사법에 의해 2년 주기로 실시하는 법정 의무교육이다.
전문 강사를 통해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법령 개정사항과 중개 시 유의사항을 알리고자 마련했다.
이규익 세무사가 ‘세제 실무’를, 원광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현문길 교수가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과 개정 법령’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한 공인중개사는 “전세사기 이슈로 부동산 시장에서 보다 정확하고 신중한 정보 접근이 필요한 시점에 무척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부동산 중개 전문 직업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에 힘써달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부동산 중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공인중개사법에 따라 2022년 실무‧연수 교육을 이수한 공인중개사는 올해 가상(사이버) 교육 6시간 이상과 집합교육 6시간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미이수 기간별로 20만 원에서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토지정보과 토지정보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 바로가기]
의정부시, 개업(소속)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실시 [대한경제]
의정부시, 2024년 개업(소속)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실시 [위클리오늘]
의정부시, 2024년 개업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실시 [더페어]
의정부시, 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 실시 [중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