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U 피플

2023-05-18조회수 : 3029

인생을 바꾸고 지혜를 배우는 얼굴경영학도 5인방 인터뷰 - 이현준·김영태·한국희·이정아·박찬희(얼굴경영학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인상펴면 인생핀다!

인생을 바꾸고 지혜를 배우는 얼굴경영학도 5인방 인터뷰


이현준·김영태·한국희·이정아·박찬희(얼굴경영학과)


 

채승재 학우



Q. 각자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현준 저는 마이풀이라는 외국어 학습 앱을 서비스하는 '이카이스'라는 회사의 대표를 맡고 있는 얼굴경영학과 21학번 이현준입니다.

김영태 서울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얼굴경영학과 22학번 김영태입니다.

한국희 저는 현재 미국에서 거주하고 있고요. 심리상담사로 활동 중에 있는 얼굴경영학과 22학번 한국희입니다.

이정아 안녕하세요 얼굴경영학과 19학번 이정아입니다.

박찬희 저는 얼굴경영학과 20학번 박찬희입니다.


Q. 원광디지털대학교 얼굴경영학과는 어떻게 입학했나요?

이현준 제가 개인적으로 얼굴경영학가 있다는 건 알고있었어요. 주선희 교수님에 대해서도 알고 있었고, 그러던 차에 지인의 추천으로 얼굴경영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김영태 사업을 하면서 직원 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얼굴경영학과) 선배님을 알게 됐고 이 선배님께서 얼굴경영으로 직원을 관리하는 것을 보고 얼굴경영을 배우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고 바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한국희 과거 특수분장사로 활동할 때 얼굴에 대해서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얼굴에 많은 정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관련 학과를 검색하다가 얼굴경영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이정아 제가 외부에서 어떤 분을 만나서 인터뷰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분이 얼굴경영학과라는 학과가 있다는 거예요. 저에게 적극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입학설명회에 왔다가 바로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찬희 얼굴경영학과 공부를 하고 계신 아버지의 추천으로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실제로 얼굴경영학을 공부해 본 소감은?

이현준 제가 2021학년도에 의사결정한 것 중에 가장 잘한 것이 얼굴경영학과에 들어온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로 만족하고 제 인생에서 B.C.와 A.D.가 있다면 저는 얼굴경영학을 공부한 전과 후라고 생각합니다.

김영태 공부를 하고 실습을 하면서 얼굴경영학이란 이런 것이구나! 그것을 체감하면서 이 얼굴경영학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게 됐습니다.

한국희 처음엔 상대를 그리고 세상을 잘 알려고 시작했던 학문인데 ‘나’라는 존재를 잘 알게 하는 인간다운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정아 많은 자기 계발서나 자주 듣는 강의에서 보면 모든 관계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런데 내 얼굴을 알고 상대의 얼굴을 알면 관계성을 이해하는데 엄청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인상학을 정말 널리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박찬희 얼굴경영학과 공부를 하면서 제 삶에 대입한 결과 모든 사람들을 바라보는 시점이 긍정적으로 변화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평생 얼굴경영학과 공부를 할 것입니다.


Q.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인가요?

이현준 얼굴경영학이라는 것이 자신의 얼굴을 경영하고 자신의 철학과 사고를 바꿔주는 굉장히 유용한 학문입니다. 현대로 재해석된 그리고 21세기 우리 현대인에게 필요한 인상학으로 정말로 제 인생을 변화하는 데 있어서 아주 큰 도움이 된 학문이었습니다.

김영태 인상을 바꾸려면 많이 웃으라고 했습니다. 배운 대로 많이 웃다 보니까 웃는 얼굴이 되고 주변 사람들에게 얼굴이 밝아졌다는 칭찬을 많이 듣게 됐습니다. 그러면서 인생의 변화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한국희 현재 심리상담사로 활동 중인데요. 내면 중심의 상담에서 인상학을 접목하니 좀 더 정확한 상담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정아 처음에 인상학 공부를 시작했을 때는 그저 흥미만을 가지고 시작했는데 공부를 하면 할수록 정말 깊이 있는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제 생각에만 사로잡혀 자꾸 생각이 좁아지는데 정말 폭넓은 인간관계와 관계성을 이해하는데 아주 도움이 되는 학문입니다.

박찬희 얼굴경영학과 공부를 하면서 가족과의 관계가 돈독해지고, 웃고 행복한 날들이 많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Q. 얼굴경영학과 입학을 망설이고 있는 예비 학우님들에게...

이현준 요즘은 인생이 2막, 3막으로 계속 이어지기 때문에 더 많은 나날을 위해서 우리가 준비를 하지 않습니까? 얼굴경영학은 정말로 현대인이 꼭 한 번은 공부해야 하는 자기 계발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후회 없으실 겁니다.

김영태 한마디로 얘기할게요. 입학하면 인생이 바뀝니다.

한국희 여러분의 인생을 잘 경영하고 싶으시다면 자신의 얼굴로 답하십시오. 얼굴경영학과로 오신다면 여러분의 인생은 반드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정아 얼굴경영학은 내 얼굴을 알고 상대의 얼굴을 알면 이해 못 할 것이 없다고 배웠습니다. 그래서 관계성을 잘 이해하는데 ‘인상학’ 만한 학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오셔서 얼굴경영을 공부하면서 풍성한 인생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박찬희 관계의 핵심은 사람입니다. 사람들과의 행복한 관계를 이루고 싶다면 얼굴경영학과 오셔야 합니다.


Q.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이현준 얼굴경영학을 공부해서 나의 인상과 삶이 개운이 되고 복이 많이 들어온다면 최고의 삶의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항상 운이 좋아지는 게 그런 삶을 사는 게 제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영태 지속적으로 내 얼굴, 내 몸, 마음, 생각을 관리해서 내 사업을 업그레이드하고,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어 가는 게 저의 목표입니다.

한국희 심리 상담과 얼굴경영을 접목해서 좀 더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통해 상담의 만족도를 올리고 싶습니다.

이정아 저는 앞으로 꽃집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꽃을 사러 오는 사람들의 마음을 행복하게 하고 얼굴도 읽어서 그 사람들이 앞으로 행복하게 더 살 수 있도록 제가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박찬희 인상학 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얼굴경영학과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Q. 나에게 원광디지털대학교 얼굴경영학과란?


이현준님에 얼굴경영학과란? 내 인생의 b.c.a.d.

이현준 나에게 있어서 얼굴경영학과는 ‘내 인생의 B.C.와 A.D.’입니다. 왜냐하면 얼굴경영학을 만난 다음부터 제 인생이 세상을 바라보고 사람을 바라보고 나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김영태님에게  얼굴경영학과란? 나를 찾아가는 여행

김영태 나에게 얼굴경영학과는 ‘나를 찾아가는 여행’입니다.

이정아님에게  얼굴경영학과란? 자유로움

한국희 나에게 얼굴경영학과는 '내 인생의 이정표' 입니다. 한치 앞도 모르는 인생 속에서 나에게 어떻게 어디로 가야 할지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이정아님에게  얼굴경영학과란? 자유로움

이정아 나에게 얼굴경영학과란 '자유로움'이다. 예전에 얼굴경영을 하지 않을 때는 원망도 많고 미움도 있었고 그리고 막연함도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해방되게 해준 자유로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찬희님에게  얼굴경영학과란? 가족

박찬희 나에게 얼굴경영학과는 ‘가족’입니다. 왜냐하면 부모님같이 저를 따뜻하게 이끌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얼굴경영학과 5인방과 주선희 교수 1
얼굴경영학과 5인방과 주선희 교수 2



<저작권 보호 안내>
WDU피플에 게시된 모든 사진과 영상의 저작권은 원광디지털대학교에 있습니다.
페이지 내에 있는 모든 내용을 출처없이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컨텐츠를 불법으로 복사할 경우, 저작권법 제97조 5항에 의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