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수강장애] 게시판이나 토론 시 글 등록 할때 에러가 발생하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변


에러가 발생한(SupportID가 뜨는) 경우는

1. 한글프로그램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한 경우

2. 개인정보(주민번호 등)이 포함 된 경우

3. 일부특수문자가 포함된 경우

4. 복사한 사진(또는 그림)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

대표적인 문제 원인 4가지가 있습니다.


해결 방안으로는

1. 한글프로그램에 있는 내용을 메모장에 붙여넣기 한 후 다시 복사하여 작성하고자 하는 페이지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한글프로그램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한 경우엔 우리도 모르는 글이 같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하면 문제의 글이 같이 등록되지 않기 때문에 한글프로그램에 있는 글을 복사하여 등록하고자 한 경우엔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한 후 다시 복사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2. 개인정보가 들어간 경우엔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일부정보를 *표시로 기재하여 등록하여 주시면 됩니다.

3. 일부특수문자가 포함된 경우 다른 특수문자로 변경하시거나 포함시키지 않은 상태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4. 복사한 사진(또한 그림)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엔 해당 사진(또는 그림)을 저장한 후 저장한 사진(또는 그림)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위 4가지로도 해결이 안될 경우엔 대표전화 1588-285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수강장애] 강의실 접속이 되지 않고 같은 화면이 중복되서 나오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해당 화면은 Portal주소만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여 학교주소 모두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설정하시면 해결됩니다.

설정 방법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http://portal.wdu.ac.kr』 제거 후 『*.wdu.ac.kr』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후 인터넷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수강장애] 강의 수강 시 다음페이지로 넘기는 버튼이 클릭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변


화면 비율이 맞지 않아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는 현상으로 화면 비율을 기본 배율로 맞추면 됩니다.



질문[수강장애] 강의 화면이 X표시로 나오면서 강의재생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변



강의 화면이 X표시로 나타나는 이유는

해당강의에 필요한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메뉴 -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 Shockwave Flash Object 와 Windows Media Player 상태를 "사용함"으로 변경 - 닫기




질문[수강장애] 강의가 정지되어 재생되지 않습니다
답변

강의가 정지되어 재생이 안되는 경우는 대표적으로 다음 3가지입니다.

1. 미디어플레이어 프록시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

2. 그래픽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3. 미디어플레이어가 제 기능을 못하는 경우


첫번째, 미디어플레이어 프록시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 해결 방안입니다.

⇒ 시작버튼-실행-regsvr32 wmnetmgr.dll 입력 후 확인-성공되었다는 메시지 나옴-확인



두번째, 그래픽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보관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CD를 이용하거나 해당 그래픽드라이버 사이트에 접속하여 재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래픽드라이버확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컴퓨터 - 관리 - 장치관리자 - 디스플레이어 어댑터



★ AMD 그래픽드라이버 사이트 : https://www.amd.com/ko/support

★ NVIDIA 그래픽드라이버 사이트 : https://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 Intel 그래픽드라이버 사이트 : https://downloadcenter.intel.com/ko/product/80939


세번째, 미디어플레이어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

미디어플레이어 자체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엔 해당PC 제조사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수강장애] 수강 시 장애가 발생하여 도움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변

본교에서는 학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원이 원격으로 학우님의 PC에 접속하여 도와드립니다.

학생상담센터는  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운영시간 : 평일 9시~21시 / 토 10시~16시 (단, 휴게시간 12시~13시, 17시30분~18시30분은 제외) / 일ㆍ공휴일은 휴무 

★ 전화번호 : 1588-2854

★ 상담업무를 지원하지 않는 시간대에 연락을 주실 경우를 대비하여 콜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상담업무시간에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학과로 문의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학과로 연락주시면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학과 운영시간 : 평일 9시~17시30분 (단, 휴게시간 12시~13시 제외)



질문[수강장애]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환경설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강의수강 및 시험, 과제 등의 모든 학습 행위가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터넷 브라우저의 환경이 잘못 설정되어 있다면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시험, 과제, 인터넷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의 인터넷 옵션 사항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환경설정』 바로가기

질문[수강장애] Windows Media Player 동영상 환경설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동영상 강의는 일부 과목의 경우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 기본으로 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동영상 강의가 원활하게 재생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점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환경설정』 바로가기

질문[수강장애] 내PC사양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질문[수강장애] 강의를 듣기 위한 PC최소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학생 여러분의 PC가 아래 이상의 사양이 되어야 원활한 학교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