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01조회수 : 2525
코스타리카 유엔평화대학 총장, WDU 방문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30일, 국내 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교육환경 견학 위해 방문
- 최고 수준의HD멀티스튜디오와 오프라인 실습실 등 체험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는 코스타리카 유엔평화대학(University for Peace) 총장 일행이 지난 9월 30일,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유엔평화대학은 전세계 전쟁과 폭력을 추방하기 위해 1980년 유엔총회 의결로 코스타리카에 세워진 대학으로, 현재 13개 석사과정에 50개국의 약 150명이 재학 중이다. 졸업생들은 UN, UNESCO 등 국제기구나 비정부기구(NGO)로 진출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원광디지털대학교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고 최첨단 강의 제작 환경을 체험함으로써 코스타리카 내 온라인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유엔평화대학 프란시스코 로하스 아라베나(Fracisco Rojas Aravena) 총장 일행은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를 방문해 ▲친선 교류를 위한 간담회 및 기념품 전달 ▲각 학과별 실습실 견학 ▲온라인 강의 제작을 위한 HD멀티스튜디오 탐방 ▲원격수업 시스템 시연 ▲향후 협력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은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한국의 원격대학 교육 환경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원광디지털대학교를 방문해 준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다방면의 협력을 통해 양국의 교류를 강화하고 온라인 교육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엔평화대학 로하스 총장은 “직접 방문해보니 한국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 환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간담회를 진행하는 양 기관 관계자 모습]

[남궁문 총장이 유엔평화대학 로하스 총장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

[유엔평화대학 로하스 총장이 첨단 강의시스템을 체험하는 모습]

[한방건강학과 실습실을 탐방하는 총장단]

[한방미용예술학과 실습실을 둘러보는 총장단 일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