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22-02-07조회수 : 749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지수현)이 지난 25일 ‘2022 한복문화 진흥 유공자’ 시상식에서 2021 한복전문교육지원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받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상장사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상장]


이번 시상식은 한복문화 진흥에 기여한 한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한국복식과학학과가 진행한 창작부문 사업에서 그 공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20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한복대교」에서 그동안 진행해온 한복 관련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조선후기 사례편람에 나타난 관례와 관례복식'으로 교육지원 부문 최종 선정 및 기관장상을 수상한데 이어 2021년에는 창작부문에서 '색색인화 전 - 백제복식'으로 수상한 바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상한 창작부문 사업은 전국의 한복, 의상 및 복식 전공 단체와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복식에 기반한 '작품 창작' 사업이다. 창작품의 주제는 7세기 왕, 왕비, 태자와 태자비 그리고 시녀와 시종과 같은 왕실 복식과 두식(頭飾) 및 패식(佩飾)과 당시 미륵사지에서 봉영식을 봉행한 승려들의 고대 가사 작품 및 백제 16관등의 관리 복식과 귀부인 복식 등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수현 단장(한국복식과학학과 학과장)은 “이번 사업은 오프라인 대학에서 수행한 사업 결과물과 비교했을 때, 규모와 내용 면에서 뒤지지 않을만한 결과물이 나오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향후 꾸준히 정부 부처 및 지자체 지원 사업에 다양하게 참여해 대학 내 전문 인력 역량 강화와 시민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수현 단장 사진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수현 단장]


2022 한복문화 진흥 유공자 시상식 단체사진

[2022 한복문화 진흥 유공자 시상식 단체사진]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