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WDU

2021-04-01조회수 : 550

사이버대, '온라인 멘토링'으로 신·편입생 적응력 제고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익산캠퍼스 사진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온라인수업에 강점을 지닌 사이버대학에 주목하는 학습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만 100% 온라인수업으로 이뤄지는 만큼 대학생활 적응, 취업지원 등에 대한 걱정도 뒤따르고 있다.


이에 사이버대는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 온라인 간담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습 만족도 증대, 선후배간 유대감 증진, 학습 로드맵 구축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대학저널은 각 사이버대가 진행하고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내용 중략)



-원광디지털대, ‘원코칭 서비스’로 입학생 궁금증 해결


원광디지털대는 입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원(WON)코칭 서비스’를 1대 1로 제공하고 있다.


‘원코칭 서비스’는 각 학과 교수가 지도 교수로서 입학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통해 직접 상담 및 지도하는 제도다.


학생들과 개별적으로 소통하며 학과 생활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교수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있다. 학과 교육과정 등 궁금한 점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입학생들의 평가도 긍정적이다.


원광디지털대는 각 학과별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입학생과 재학생을 1대 1 매칭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멘토링에 참여하고자 하는 재학생들의 지원을 받아 각 지역별로 가까운 입학생들을 연결해 주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입학생들은 수강신청부터 수강방법, 시험준비, 학교생활 팁 등 입학에서 졸업까지 다양한 고민들을 나눈다.


개별 연락이나 만남 이외에도 정기적인 지역 모임을 통해 활발히 운영되며, 현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역 모임 대신 개별적인 연락을 통해 멘토링을 이어오고 있다.


웰니스문화관광학과는 첫 학기 동안 학과 생활을 안내해 줄 재학생을 멘토로 선정해 입학생들에게 연결해 주고 있다. 수업 진행, 시험이나 과제 작성, 학과 현장실습 등 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상담을 통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기획] 사이버대, '온라인 멘토링'으로 신·편입생 적응력 제고 [대학저널]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