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5조회수 : 150
[문화일보] 웰빙건강 등 3개학부 모집… 산업안전보건학과 신설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사이버대학교 2026 신·편입생 모집
원광디지털대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차 모집은 내년 1월 24일부터 2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총 3개 학부, 17개 학과로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약선학과·한방미용예술학과·요가명상학과·웰니스치유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한국복식과학학과·차문화경영학과·한국어문화학과·동양학과·원불교학과·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상담심리학과·언어치료학과·경찰학과·부동산학과·산업안전보건학과) 등이다.

[김윤철 총장]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자는 2·3학년 편입학이 가능하다. 특히 산업체(기관) 위탁교육 협약을 맺은 재직자 또는 신규 협약체결자는 일반전형 대비 경쟁률이 낮은 산업체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산업안전보건학과를 신설했다. 신설학과는 ‘직장 내 웰빙문화를 선도하는 산업안전보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병행한다. 체험중심 교육과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산업안전기사·산업위생관리기사 등 관련 자격증 취득도 지원한다.
원광디지털대는 “원광디지털대는 성인 학습자가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고 은퇴 전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웰빙건강·전통문화·실용복지 분야에 특화된 정규 4년제 사이버대학”이라며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을 다니면서 새로운 직무 전문성을 쌓거나 정년을 앞두고 제2의 진로를 찾기 위해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이 약 74%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또 원광디지털대는 사이버대 최초로 인공지능(AI) 학습분석시스템을 도입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는 사이버대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함이다. 원광디지털대는 “AI 학습분석시스템은 학생들의 학습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업 중도 포기 및 탈락자를 예측해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선제 예방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메타인지 및 개별화된 관심도 분석을 통해 적성과 역량에 따른 교과·비교과 과목을 추천하는 등 맞춤형 교육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부산, 익산 세 지역에서 2026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를 시행한다. 오프라인 설명회는 △서울캠퍼스(12월 9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12월 10일) △익산캠퍼스(12월 11일)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설명회는 다음 달 17일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이용해 준비된 영상을 시청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기사 바로가기]
웰빙건강 등 3개학부 모집… 산업안전보건학과 신설 [문화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