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U 피플

2023-11-15조회수 : 3814

콜롬비아에서 원디대를 만나 진정성 있는 요가의 길을 걷다 - 이남경(요가명상학과 16학번)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콜롬비아에서 원디대를 만나 진정성 있는 요가의 길을 걷다

이남경(요가명상학과 16학번)


 

‘요가 수련’이라는 것은 매트 위에서만 앉아서 명상하는 것이 다가 아니에요.
이 세상에서 함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행길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열심히 행복하고 건강히 살되 이러한 좋은 경험들과 좋아하는 것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이 좋은 요가를 나누며 살고 싶습니다.

이남경 학우1
[요가명상학과 이남경 학우]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가명상학과 16학번 이남경입니다.
현재 콜롬비아에 거주하며 ‘까마데누 아쉬람’이라는 곳에서 초등학생부터 청소년, 그리고 실버요가 등 모두를 위한 요가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Q. 콜롬비아에서 요가를 가르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인도에서 3년간 머무르며 공부를 마칠 무렵에 마침 콜롬비아에 계신 지인분께서 까마데누 공간을 맡아 운영해달라는 부탁을 받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까마데누 아쉬람’에서 어떤 수업을 진행하고 계신가요?

‘까마데누 아쉬람’은 아이들을 위한 재단으로 미술, 음악, 연극, 요가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아이들의 미래에 다양한 도움을 주고자 하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성인을 대상으로 매월 1박 2일 요가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좋은 영향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까마데누아쉬람 수업 시간 1
콜롬비아  까마데누아쉬람 수업 시간 2
[콜롬비아 까마데누아쉬람 수업 시간]


Q. 요가 교육을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저희로 인해 아이들의 모습이 성장해 가고 있을 때 그 밖에 요가로 다양한 좋은 경험을 하시고, 효과를 보시는 분들을 보며 정말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또 끊임없이 안과 밖으로 성장하며 이 경험을 나 혼자가 아닌 모든 사람들과 나눌 수 있기에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이남경 학우2


Q. 요가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저희 어머니께서도 요가를 하시고 안내 중이십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인연에 따라서 요가를 접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요가에 특별히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대학에 입학하면서 ‘바가바드기따’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요. 그때 첫 강의에서 이런 이야기를 들었어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삶은 이미 내가 선택해서 태어난 것이다.’라는 말에 매료가 되어서 이 길을 걷고 있습니다.


Q. 요가 수련을 해오며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정말 많은 기억들이 있고 순간들이 있었는데요. 가장 최근에 소중한 분이 떠나시게 되었습니다. 매트 위에서만 함께 나눈 경험이 아닌 그분과 함께 나눴던 그 시간이 저에게 정말 특별했고 많은 영감과 배움을 주었기 때문에 항상 기억에 남습니다.

2023 KOREA YOGA CONFERENCE
[2023 KOREA YOGA CONFERENCE]


Q. 우리 대학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나요?

제가 인도나 콜롬비아에서 학업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야 했기 때문에 학업을 편안하게 전진할 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온라인으로 체계적인 요가 이론과 교수님들의 깊은 견해를 들을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그 밖에도 제가 인도에서 오랫동안 지내다 보니까 오만했었어요. 그런 것들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무지했던 것들을 다시 한번 (저를) 깨우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Q. 입학을 고민하는 요가명상학과 예비 입학생들에게...

진정성이 있는 요가, 체계적인 이론들 그 밖에도 요가인이라면 알아야 할 다양한 지식들을 언제 어디서든 이 몸 하나만 있으면 자유롭게 들을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입학하세요!

수련 모습
[수련 중인 이남경 학우]


Q.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건강하게 행복하게 더 많은 사람들과 이 좋은 요가를 나누면서 살고 싶습니다.


Q. 나에게 원광디지털대학교란?

저에게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스마트워치’ 입니다.
왜냐하면 디지털 시대에 저같이 계속 장소를 바꾸며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디에서든지 손쉽게 훌륭한 교수님들의 광범위한 지식들을 아주 체계적으로 배우고 내가 얼마나 정진했는지 스스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에게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스마트워치’입니다.

이남경 학우 프로필  및 경력 하단 안내
이남경 학우 사진 3
이남경 학우 사진 4
이남경 학우 사진5

[학력]
[2009. 03. ~ 2011. 01.] 춘해보건대학교 요가학과
[2016. 03. ~ 2019. 01.]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

[경력]
[2012. 01 ~ 2015. 01] 3년 산냐사 트레이닝 코스
[2015. 06 ~ 현재] 한국 싸띠아난다 요가 아쉬람 (요가리트릿 진행)
[2016. 04 ~ 현재] 콜롬비아 까마데누 아쉬람 메니저 (요가리트릿 및 어린이, 청소년, 일반 수업 진행 중
[2016. 04 ~ 현재] 콜롬비아 초등학교 방과 후 예체능 활동 강사
[2022. 06 ~ 현재] 한국인 대상 온라인 Morning Sādhana 진행 (박띠요가/만뜨라)
[2022. 06 ~ 현재] 한국인 대상 온라인 무료 번개 찬팅 진행 (박띠요가/만뜨라)
[2023. 02 ~ 현재] 콜롬비아인 대상 온라인 요가 강의
[2023. 07 ~ 현재] 한국인 대상 온라인 Good Night Sadhana (감정명상) 강의

[자격증]
(사) 싸띠아난다요가 1급 요가 강사

<저작권 보호 안내>
WDU피플에 게시된 모든 사진과 영상의 저작권은 원광디지털대학교에 있습니다.
페이지 내에 있는 모든 내용을 출처없이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컨텐츠를 불법으로 복사할 경우, 저작권법 제97조 5항에 의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