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입학] 정규 4년제 대학인가요?

답변원광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정규 4년제 대학교로 졸업하면 학사학위가 수여됩니다.

질문[입학] 입학 문의를 하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전화 문의 : (국번 없이)1588-2854
게시판 문의 : 입학홈페이지 → 입학상담 → [입학상담게시판]

질문[입학] 100% 온라인 강의가 맞나요?

답변우리 대학은 100% 온라인으로 출석, 수업, 과제(리포트), 시험 등이 이루어지므로(일부 실습과목 제외) 학교에 나올 필요 없이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든 노트북, 데스크톱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학기 중 반복 수강이 가능하며 학기가 끝난 뒤에도 수강했던 과목을 6년 간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학기 강의는 사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음)

질문[입학] 학교에 방문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나요?(출석 수업이 있나요?)

답변우리대학의 강의는 출석 수업이 없기 때문에 수업(출석)을 목적으로 학교에 오실 일은 없습니다. 다만, 일부 과목은 실습 및 대면수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예: 사회복지현장실습)

보통 학과 또는 과목 단위로 전공을 보완, 강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특강, 실습, 연수, 수련회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OT, MT, 지역모임, 스터디 등 학생 자치활동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프라인 행사들은 성적과 무관하며 참여 여부도 선택사항입니다.

질문[편입학] 전문대학을 졸업하지 않았습니다. 편입학 지원이 가능한가요?

답변전문대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수료한 경우 그 학점을 가지고 바로 2~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없고 학점은행제에 학점을 등록하여 인정받으면 편입학(35학점 이상 인정 시 2학년 편입, 70학점 이상 인정 시 3학년 편입)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의 학점인정 신청은 12월 ~ 1월, 4월, 6 ~ 7월, 10월 1년에 4번 진행하며 학점인정 신청부터 인정까지 약 2달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우리대학의 원서접수 기간은 보통
1학기 : 12월 1일~2월 중순(1차 모집 : 12월 1일 ~ 1월 초순 / 추가모집 : 1월 하순 ~ 2월 중순),
2학기 : 6월 1일 ~ 8월 중순(1차 모집 : 6월 1일 ~ 7월 초순 / 추가모집 : 7월 하순 ~ 8월 중순)에 진행합니다.

학점인정을 받지 못하면 편입학 지원이 불가능 하므로 원서접수 기간 내 학점인정이 되도록 일정을 잘 살펴서 학점인정 신청 등의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1600-0400
- 홈페이지 : https://www.cb.or.kr

질문[공통] 원광디지털대학교를 입학하고 싶은데 수능성적 또는 내신이 필요한가요?

답변수능 점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또한, 내신 성적도 필요 없습니다.)
우리대학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입학전형인 학업계획서(자기소개 및 경력, 지원동기 및 향후 학업계획 등 서술)와 인·적성검사(객관식)로 평가합니다.

학업계획서 예시문 모음 : https://go.wdu.ac.kr/p/ExmpView01
인적성검사 작성안내 : https://go.wdu.ac.kr/p/ApttdTestView

질문[입학] 편입학 하고 싶은 학과와 전혀 다른 학과를 전공했는데 상관없나요?

답변지원자의 전적대학 학과(전공), 성적 등과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방건강약선학과 3학년 편입학을 하려면 유사전공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사학위소지자는 전공여부와 상관없이 3학년 편입 지원 가능)

<한방건강약선학과 관련 학과>
⦁ 식품영양 및 식품조리 관련학과
⦁ 한의학, 중의학, 한약학, 한약자원(재료), 한방건강 관련학과
⦁ 보건의학 관련학과(예, 건강보건학과, 바이오학과, 물리치료학과, 간호과 등.
⦁ 현대 대학의 학부 및 학과, 전공 등의 통합학문 등을 고려하여 관련학과와 유사성이 있다고 인정될 경우 입학사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질문[공통] 원광디지털대학교에는 어떤 학과가 있나요?

답변우리 대학은 3개 학부 17개 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학과의 교육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 학과소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학과 중 관심있는 학과를 클릭하시면 해당 학과의 학과 소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웰빙건강학부
한방건강약선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 한국문화학부
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 실용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

질문[입학] 수강신청 가능한 학점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우리대학은 계절학기 포함 한 학기에 최대 24학점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입학 첫 학기는 12학점~18학점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계절학기에 추가로 3학점~9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계절학기 포함하여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입학 두 번째 학기부터는 직전학기 성적이 3.0 이상이면 12학점~24학점, 3.0~1.4 이면 12학점~18학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질문[입학] 교재는 어떻게 구입하나요?

답변책 같은 교재도 있지만 주로 담당 교수님의 교안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수강하는 과목의 주 교재가 교안일 경우 인쇄된 교안 또는 PDF교안이 제공됩니다.
인쇄된 교안은 등교하기 후 [학사행정]-[등록]-[교안신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PDF교안은 각 과목별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