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수시모집이 없습니다.
우리 대학을 포함한 국내 사이버(원격)대학은 오프라인 대학과 달리 수시모집을 실시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모집을 합니다.
‣ 1학기 모집기간 : 매년 12월 ~ 다음 해 2월 중순
‣ 2학기 모집기간 : 매년 6월 ~ 8월 중순
※ 모집 단위별 지원자가 미달일 경우 추가모집을 실시합니다.
우리대학은 한 학기에 최대 24학점(계절학기 포함)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입학 첫 학기는 12학점~18학점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계절학기에 추가로 3학점~9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계절학기 포함하여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입학 두 번째 학기부터는 직전학기 성적이 3.0 이상이면 12학점~24학점, 3.0~1.4 이면 12학점~18학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책 같은 교재도 있지만 주로 담당 교수님의 교안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수강하는 과목의 주 교재가 교안일 경우 인쇄된 교안 또는 PDF교안이 제공됩니다. 인쇄된 교안은 등교하기 후 [학사행정]-[등록]-[교안신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PDF교안은 각 과목별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두려움으로 사이버대학에 진학하는 것을 주저하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몇 번의 클릭으로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어서 힘들지 않게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상이 있을 경우 학교 대표번호(1588-2854)로 전화주시면 '원격지원서비스'를 통하여 신속하게 문제해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입학생의 약 30%가 50대 이상이며 70대 이상 고령자도 입학하셔서 열심히 공부하고 계십니다. 학우님도 충분히 하실 수 있으며 학교를 다니시다 보면 주변 분들과 차별화된 모습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원격지원서비스
우리대학의 전산담당자가 학생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접속하여 컴퓨터 관련 어려움과 문제점을 직접 해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고등학교 또는 대학을 졸업한지 최소 15~20년이 지난 분들의 입학 비율이 전체 입학생의 약 65%를 넘습니다.
우리대학은 바로 학우님을 위해 개교한 학교입니다. 처음에는 몸과 마음이 공부에 익숙하지 않아 힘들 수 있으나 배움의 열정으로 금방 적응하실 거라 믿습니다.
또한, 학문적 기초가 다소 부족하더라도 우리대학은 대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초과정부터 고급과정까지 체계적으로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니 입학하시면 원하는 결실을 거두실 수 있습니다.
공부시간은 학우님께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정되겠지만 대략 투입시간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보통 한 학기에 6과목을 수강하는데요.
과목 당 강의콘텐츠는 13~15개 정도 있으며(매 주 한 개 씩 15주에 걸쳐 열림)
한 강의콘텐츠의 러닝 타임은 보통 1시간입니다.
6과목을 수강 시 1주일에 필요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6과목 출석을 위해 필요한 시간은
- 순수 수강시간: 6시간(1시간×6과목)
6과목 중 보통 3~4과목은 과제나 퀴즈, 토론 등이 있는데요.
운(?)이 좋으면 6과목 모두 있을 수 있으니 수강신청 시 강의계획서를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과제, 토론 등은 보통 2주 정도(이상) 기한을 두므로
- 과제나 퀴즈, 토론 등 참여시간: 2시간×4과목/2주=4시간
강의만 듣는다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진 않으니까 학습시간이 필요하겠죠? 과목당 1시간만 잡으면
- 예습, 복습 등 자율학습시간: 1시간×6과목=6시간
이렇게 하신다면 1주일에 약 16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시간을 월, 화, 수, 목, 금, 토, 일 7일로 나눈다면
주중(월~금)에는 1시간~2시간 정도 수업을 듣고 여유가 있다면 예·복습하거나 간단한 퀴즈, 토론을 하시고
주말(토, 일)에는 각 3~4시간 투자하셔서 과제, 못 들은 과목 수강 등 밀린 영역을 하면 될 거 같습니다.
한 가지 다행스러운 점은 수업(출석)은 모바일을 통해 출·퇴근 등 이동시간, 자투리시간을 활용해 들을 수 있으므로 따로 시간을 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조금이라도 수업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야근이다.’ ‘회식이다.’ ‘피곤하다.’ 며 미루기 시작하면 출석, 과제, 시험 등의 데드라인에 끌려 다닙니다.
학우님, 주변 환경을 잘 살피시어 실천할 수 있는 학업계획을 한 번 세워 보세요.
졸업의 기쁨은 학우님의 것입니다.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하셨다면 지원 가능합니다. 그리고,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원본을 서류제출기간에 제출하면 됩니다.
관련 법률상, 학력을 인정 받지 않는 고교졸업장으로는 입학 할 수 없습니다. 검정고시 합격 혹은 학력을 인정 받는 고교 졸업 후 입학이 가능합니다.
정시, 수시의 지원여부 및 지원횟수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셨다 하더라도 신입학 지원 시 제출서류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폐지된 학교의 졸업생의 경우 졸업증명서는 해당업무를 이관 받은 기관에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이관 받은 교육기관에 대하여는 각 지역 관할 교육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검정고시합격증명서는 아래 4가지 방법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 제출방법 |
---|---|
인근 주민자치센터(동사무소)에 방문·발급 | 방문 및 등기우편 |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에 방문·발급 | 방문 및 등기우편 |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에서 온라인 발급 | 방문 및 등기우편 |
정부대표포털 정부24에서 온라인 발급(공인인증서 필요) [바로가기] ① 민원검색에서 "고등학교졸업" 또는 "검정고시합격" 검색 후 신청 ② 증명서 발급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③ 내용 작성 후, 수령방법의 [검색]을 클릭하여 온라인 발급(제3자 제출) 선택 ④ 수신인 정보 입력 → 확인 → 등록 - 아이디 : 2015wducf - 성명 : 원광디지털대학교산학협력단 - 연락처 : 070-5227-3456 ⑤ [민원 신청하기] 클릭 ⑥ [My Gov]의 [민원신청내역] >> [제3자 제출 및 기관제출(송신)]에서 제출 확인 | 온라인 제출 |
※ 그 외 북한 학교 출신 또는 외국학교 출신자는 제출서류안내 [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와 정부24는 보통 1982년 2월 졸업자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제출 시 추후 졸업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학사편입학전형은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또는 전문대학 심화과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하신 분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일반전형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4년제 대학교 졸업자, 학점은행제에 70학점 이상 등록된 자가 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학사편입학 전형과 일반전형의 모집인원이 다르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원자의 전적대학 학과(전공), 성적 등과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전적대학의 학점인정심사를 통해 2학년 편입생은 35학점,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만 인정받습니다. 그 이상은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1~2학년 과목 수강이 가능합니다.
우리대학은 매 학기 수강 신청 시 학년에 관계없이 원하는 과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3학년 편입 후 바로 전공의 심화과정을 수강하는 것에 부담이 되는 경우, 1~2학년 교육과정의 전공기초 과목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부 자격 과목 등 수강제한이 있을 수 있음)
편입하는 경우 우리 대학 입학 이전에 취득한 학점을 인정받게 됩니다.
편입 후 인정받는 학점과 이수해야 하는 학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2학년으로 편입 후 105학점 이수,
: 인정학점(35학점)과 입학 후 이수학점(105학점)의 총계는 140학점(졸업기준)입니다.
‣ 3학년으로 편입 후 70학점 이수,
: 인정학점(70학점)과 입학 후 이수학점(70학점)의 총계는 140학점(졸업기준)입니다.
구분 |
인정학점 |
입학 후 이수학점 |
계(졸업기준) |
---|---|---|---|
2학년 |
35학점 |
105학점 |
140학점 |
3학년 |
70학점 |
70학점 |
140학점 |
편입학 시 학점만 인정될 뿐(2학년 35학점 인정, 3학년 70학점 인정) 과목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전문대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수료한 경우 그 학점을 가지고 바로 2~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없고 학점은행제에 학점을 등록하여 인정받으면 편입학(35학점 이상 인정 시 2학년 편입, 70학점 이상 인정 시 3학년 편입)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의 학점인정 신청은 12월~1월, 4월, 6~7월, 10월 1년에 4번 진행하며 학점인정 신청부터 인정까지 약 2달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우리대학의 원서접수 기간은 보통
1학기는 12월 1일~2월 중순(1차 모집: 12월 1일~1월 초순, 추가모집: 1월 하순~2월 중순),
2학기는 6월 1일~8월 중순(1차 모집: 6월 1일~7월 초순, 추가모집: 7월 하순~8월 중순)에 진행합니다.
학점인정을 받지 못하면 편입학 지원이 불가능하므로 원서접수 기간 내 학점인정이 되도록 일정을 잘 살펴서 학점인정 신청 등의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문의전화 : 1600-0400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 https://www.cb.or.kr
이전에 대학을 다니다가 그만 둔 분들 중에 편입학 지원자격에서 몇 학점이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몇 학점이 부족하여 원하는 편입학에 지원하지 못할 경우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나머지 학점을 채워 편입학에 지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편입학 지원이 1학기 이상 늦어지게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2학년 편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대학 재학중 30학점을 이수하였다면 우리대학 2학년 1학기 편입학에 지원하기에는 5학점이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다시 신입학으로 입학하면 30학점을 인정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먼저 시간제 등록을 통해 5학점 이상을 이수하시고 시간제로 이수한 학점과 전적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합하여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신청을 하면 해당 학점을 합산하여 줍니다. 그렇게 되면 35학점 이상이 되고 편입학에 지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시간제 등록으로 1학기를 더 다니게 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편입학에 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3학년 편입학 희망시 전적대학 이수학점이 70학점 미만일 경우도 동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에 문의바랍니다.
- 국가평생교육원 문의전화 : 1600-0400
- 국가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s://www.cb.or.kr
산업체와 본 대학교 위탁교육 협약에 의해 입학하여 정규 4년제 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사원의 재교육 및 산업발전에 따른 현장실무 적응능력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자체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입학 시 협약에 따라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산업체위탁 전형 지원자는 재직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서류 제출 시 공적증명서(국민연금가입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1부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지원 가능한 위탁협약 기관은 '위탁(산업체)기관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산업체 위탁 계약 체결을 희망하는 산업체 또는 학우님께서는 1588-2854(학생상담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탁교육생이 본인 의사에 따라 해당 산업체를 퇴직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제적 처리 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학업 유지가 가능합니다.
①︎ 위탁교육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타 산업체로 이직, 전직 후 3개월 이내에 대학의 장이 새로운 산업체의 장과 위탁계약을 체결한 경우
②︎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 등 비(非)자발적 퇴사로써 6개월 이내에 타 산업체로 이직하고, 이직한 산업체의 장이 대학과 위탁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다음 유형에 해당하는 경우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적 처리 예외 적용 가능
📢 제적 처리 예외 적용 유형
* 산업체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 또는 이직, 전직한 경우
*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연 2회(매학기 시작 전) 반드시 재직 확인을 합니다.
구분 | 1학기(2월) | 2학기(8월) |
---|---|---|
위탁계약이 체결된 |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
|
공무원 | 재직증명서 | 재직증명서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
법인사업자 |
|
|
●재직 여부 확인을 위한 서류 미제출 시 제적 처리 됩니다.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온라인 신청 -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wdu.ac.kr)
위 링크에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을 하시거나 1588-2854(학생상담센터)로 연락주시면
학우님의 산업체 인사담당자와 협의 후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을 진행합니다.
신편입학은 우리 대학에 정규학생으로 입학하여 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이며, 모든 학사관리를 받게 됩니다. 반면, 시간제등록생은 우리 대학에 비정규학생으로 등록하여 학점은행제로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는 것을 말하며, 우리 대학의 학위는 수여되지 않습니다.
시간제 전형료는 1만5천원이며, 일반과목의 수업료는 한 과목당 18만원입니다.
본교 시간제등록생으로 수강가능한 학기 당 학점제한은 3~ 12학점(1~4과목) 입니다.
시간제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에 필요한 과목을 이수할 수 있으나 개설되는 과목이 매 학기 다르고 원하는 과목이 개설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시간제 등록 전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죄송합니다. 시간제등록생은 본교에 학적을 두지 않고, 정규수업에 시간제로 등록하여 수강하기 때문에 별도의 장학혜택은 없습니다. (단, 보훈장학 예외)
우리 대학은 온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므로 지방 또는 해외 등에서도 수강이 가능하며, 시간제등록생도 우리 대학의 정규학생과 동일한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간제등록생의 성적평가는 우리 대학의 재학생들과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평가방법은 교수님에 따라 다르며 강의계획서에 표기되어 있사오니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입학은 가능하지만 시간제 개설교과목을 먼저 확인 후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이 있는지 또 이미 수강했던 과목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털사이트 : 원광디지털대학교 접속 > 지원서 ㅈ가성하기 > 군 위탁 전형 선택 > 정보 입력 > 학업계획서 작성 > 인적성검사 > 서류 제출
국비 위탁 : 각 군 능력 개발교육 지원 대상 선발 계획 수립시 신청(일정 : 부대 인사과 문의)
원광디지털 대학교 합격자 발표 > 등록금 납부(납부 기간)
문의: 군위탁전형 담당 070-5227-3465
문의: 군위탁전형 담당 070-5227-3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