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시간제] 시간제 등록은 뭔가요?
답변시간제 등록은 학점 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하여 학점을 이수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로서, 본교 학생이 아닌 자가 학기별로 수업에 등록하여 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시간제로 이수한 학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신청을 통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바로가기]
질문[시간제] 신편입학과 시간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신편입학은 우리 대학에 정규학생으로 입학하여 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하고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이며모든 학사관리를 받게 됩니다반면시간제등록생은 우리 대학에 비정규학생으로 등록하여 학점은행제로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는 것을 말하며우리 대학의 학위는 수여되지 않습니다.


질문[시간제] 시간제 등록생의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고졸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시간제 모집요강 자세히 보기]

질문[시간제] 시간제 등록금은 얼마인가요?
답변

시간제 전형료는 15천원이며, 일반과목의 수업료는 한 과목당 18만원입니다.



질문[시간제] 시간제 등록생이 한 학기동안 신청가능한 학점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본교 시간제등록생으로 수강가능한 학기 당 학점제한은 3~ 12학점(1~4과목) 입니다.


질문[시간제] 시간제 등록해도 사회복지관련 자격증 취득할 수 있나요?
답변

시간제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에 필요한 과목을 이수할 수 있으나 개설되는 과목이 매 학기 다르고 원하는 과목이 개설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시간제 등록 전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질문[시간제] 시간제 등록생도 장학혜택이 있나요?
답변

죄송합니다. 시간제등록생은 본교에 학적을 두지 않고, 정규수업에 시간제로 등록하여 수강하기 때문에 별도의 장학혜택은 없습니다. (, 보훈장학 예외)


질문[시간제] 시간제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답변

우리 대학은 온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므로 지방 또는 해외 등에서도 수강이 가능하며, 시간제등록생도 우리 대학의 정규학생과 동일한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문[시간제] 시간제 수업성적평가 방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답변

시간제등록생의 성적평가는 우리 대학의 재학생들과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평가방법은 교수님에 따라 다르며 강의계획서에 표기되어 있사오니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시간제] 이 전에 시간제 지원했었는데 다시 재지원해도 되나요?
답변

입학은 가능하지만 시간제 개설교과목을 먼저 확인 후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이 있는지 또 이미 수강했던 과목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