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공통] 수시모집은 없나요?
답변

, 수시모집이 없습니다.


 우리 대학을 포함한 국내 사이버(원격)대학은 오프라인 대학과 달리 수시모집을 실시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모집을 합니다.

1학기 모집기간 : 매년 12~ 다음 해 2월 중순

2학기 모집기간 : 매년 6~ 8월 중순

모집 단위별 지원자가 미달일 경우 추가모집을 실시합니다.


질문[공통] 수강신청 가능한 학점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우리대학은 한 학기에 최대 24학점(계절학기 포함)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입학 첫 학기는 12학점~18학점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계절학기에 추가로 3학점~9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계절학기 포함하여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입학 두 번째 학기부터는 직전학기 성적이 3.0 이상이면 12학점~24학점, 3.0~1.4 이면 12학점~18학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질문[공통] 교재는 어떻게 구입하나요?
답변

책 같은 교재도 있지만 주로 담당 교수님의 교안을 활용하고 있습니다수강하는 과목의 주 교재가 교안일 경우 인쇄된 교안 또는 PDF교안이 제공됩니다인쇄된 교안은 등교하기 후 [학사행정]-[등록]-[교안신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PDF교안은 각 과목별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공통] 학과소개를 봐도 전공이 이해가 잘 안되는데 청강해볼 수 있나요?
답변

우리 대학은 청강제도는 없으나, 학과 소개에서 학과별 강의체험을 통해 대표 강의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전공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학교대표번호 1588-2854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웰빙문화학부 : 한방건강약선학과한방미용예술학과요가명상학과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 : 전통공연예술학과한국복식과학학과차문화경영학과한국어문화학과,동양학과원불교학과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 : 사회복지학과상담심리학과언어치료학과경찰학과부동산학과얼굴경영학과


질문[공통] 컴퓨터를 잘 못합니다. 그래도 수업 받는데 지장이 없나요?
답변

컴퓨터에 대한 두려움으로 사이버대학에 진학하는 것을 주저하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몇 번의 클릭으로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어서 힘들지 않게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상이 있을 경우 학교 대표번호(1588-2854)로 전화주시면 '원격지원서비스'를 통하여 신속하게 문제해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입학생의 약 30%50대 이상이며 70대 이상 고령자도 입학하셔서 열심히 공부하고 계십니다. 학우님도 충분히 하실 수 있으며 학교를 다니시다 보면 주변 분들과 차별화된 모습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원격지원서비스

우리대학의 전산담당자가 학생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접속하여 컴퓨터 관련 어려움과 문제점을 직접 해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질문[공통] 학교를 졸업한 지가 오래 되었는데 학업을 잘 할 수 있을까요?
답변

고등학교 또는 대학을 졸업한지 최소 15~20년이 지난 분들의 입학 비율이 전체 입학생의 약 65%를 넘습니다.

우리대학은 바로 학우님을 위해 개교한 학교입니다처음에는 몸과 마음이 공부에 익숙하지 않아 힘들 수 있으나 배움의 열정으로 금방 적응하실 거라 믿습니다.

또한학문적 기초가 다소 부족하더라도 우리대학은 대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초과정부터 고급과정까지 체계적으로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니 입학하시면 원하는 결실을 거두실 수 있습니다.


질문[공통] 학업을 위해 1주일에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나요?
답변

공부시간은 학우님께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정되겠지만 대략 투입시간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보통 한 학기에 6과목을 수강하는데요.

과목 당 강의콘텐츠는 13~15개 정도 있으며(매 주 한 개 씩 15주에 걸쳐 열림)

한 강의콘텐츠의 러닝 타임은 보통 1시간입니다.

 

6과목을 수강 시 1주일에 필요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6과목 출석을 위해 필요한 시간은

- 순수 수강시간: 6시간(1시간×6과목)

6과목 중 보통 3~4과목은 과제나 퀴즈, 토론 등이 있는데요.

(?)이 좋으면 6과목 모두 있을 수 있으니 수강신청 시 강의계획서를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과제, 토론 등은 보통 2주 정도(이상) 기한을 두므로

- 과제나 퀴즈, 토론 등 참여시간: 2시간×4과목/2=4시간

강의만 듣는다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진 않으니까 학습시간이 필요하겠죠? 과목당 1시간만 잡으면

- 예습, 복습 등 자율학습시간: 1시간×6과목=6시간

이렇게 하신다면 1주일에 약 16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시간을 월, , , , , , 7일로 나눈다면

주중(~)에는 1시간~2시간 정도 수업을 듣고 여유가 있다면 예·복습하거나 간단한 퀴즈, 토론을 하시고

주말(, )에는 각 3~4시간 투자하셔서 과제, 못 들은 과목 수강 등 밀린 영역을 하면 될 거 같습니다.

한 가지 다행스러운 점은 수업(출석)은 모바일을 통해 출·퇴근 등 이동시간, 자투리시간을 활용해 들을 수 있으므로 따로 시간을 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조금이라도 수업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야근이다.’ ‘회식이다.’ ‘피곤하다.’ 며 미루기 시작하면 출석, 과제, 시험 등의 데드라인에 끌려 다닙니다.

학우님, 주변 환경을 잘 살피시어 실천할 수 있는 학업계획을 한 번 세워 보세요.

졸업의 기쁨은 학우님의 것입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