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신입학] 검정고시 합격했는데 지원이 가능한가요?
답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하셨다면 지원 가능합니다그리고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원본을 서류제출기간에 제출하면 됩니다.


질문[신입학] 학력인정을 받지않은 고교를 졸업하고 현재는 학력인정 고등학교입니다. 저는 대학입학이 가능한가요?
답변

관련 법률상, 학력을 인정 받지 않는 고교졸업장으로는 입학 할 수 없습니다. 검정고시 합격 혹은 학력을 인정 받는 고교 졸업 후 입학이 가능합니다.


질문[신입학] 수능을 본 학생이 정시로 3곳 지원할 수 있는데 원광디지털대학교를 지원하면 정시 3곳 중 1곳으로 포함이 되나요?
답변

정시, 수시의 지원여부 및 지원횟수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질문[신입학] 1학년 신입학 지원자인데 대졸자입니다. 학력서류를 대학졸업증명서로 제출해도 상관없나요?
답변

대학을 졸업하셨다 하더라도 신입학 지원 시 제출서류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질문[신입학] 졸업한 고등학교가 폐지되었습니다. 서류는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나요?
답변

폐지된 학교의 졸업생의 경우 졸업증명서는 해당업무를 이관 받은 기관에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이관 받은 교육기관에 대하여는 각 지역 관할 교육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신입학] 신입학 필수제출서류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답변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검정고시합격증명서는 아래 4가지 방법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제출방법

인근 주민자치센터(동사무소)에 방문·발급

방문 및 등기우편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에 방문·발급

방문 및 등기우편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에서 온라인 발급

방문 및 등기우편

정부대표포털 정부24에서 온라인 발급(공인인증서 필요) [바로가기]

① 민원검색에서 "고등학교졸업" 또는 "검정고시합격" 검색 후 신청

② 증명서 발급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③ 내용 작성 후, 수령방법의 [검색]을 클릭하여 온라인 발급(제3자 제출) 선택

④ 수신인 정보 입력 → 확인 → 등록

- 아이디 : 2015wducf

- 성명 : 원광디지털대학교산학협력단

- 연락처 : 070-5227-3456

⑤ [민원 신청하기] 클릭

⑥ [My Gov]의 [민원신청내역] >> [제3자 제출 및 기관제출(송신)]에서 제출 확인

온라인 제출




※ 그 외 북한 학교 출신 또는 외국학교 출신자는 제출서류안내 [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와 정부24는 보통 1982년 2월 졸업자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제출 시 추후 졸업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