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등록] 학자금 대출이 가능한가요?
답변

,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학자금대출 안내 바로가기]

질문[등록] 합격 후에 등록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등록 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예비 합격자에게 입학 기회가 넘어갑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등록 기간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질문[등록] 납부한 수업료에 대한 교육비는 소득공제가 되나요?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답변

수업료는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당해 연도에 납부한 대학 등록금은 연말정산 기간에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에서 조회하시면 교육비 납입 증명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등록] 등록포기(입학포기)는 어떻게 하나요? 등록금 환불 되나요?
답변

등록포기(입학포기)는 개강 전까지 할 수 있으며 등록포기원을 작성 후 학교에 제출하면 됩니다접수된 등록포기원은 장학부서학과를 거쳐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은 등록포기원이 접수된 날로부터 약 1주일 후에 반환됩니다.(카드결제를 하셨다면 카드취소가상계좌 이체를 하셨다면 입학 지원 시 입력한 계좌로 환불됩니다.)

※ 등록포기원은 제출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며등기우편은 제출 마감일 소인분까지 인정합니다.

※ 학기 개시일(개강일 포함이후등록포기(입학취소의사를 밝힐 경우 등록포기가 아닌 자퇴신청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1. 기간에 따른 환불기준 : 학기 개시일 전까지 전액 환불

2. 제출서류 등록포기원(다운로드)
3. 제출방법 : FAX(02-6974-1797)제출, 등기우편 제출, 방문 제출

4. 보내실 주소 : (54538)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 460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홍보팀

 


질문[등록] 등록금 분할 납부 가능한가요?
답변

등록금을 나눠서 납부할 수는 없지만 신용카드로 할부 결제를 할 수 있어 실제적으로 등록금을 분할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할부에 따른 이자(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대부분의 카드가 무이자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이자를 내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덧붙여 현금+카드 납부, 여러 카드로 납부는 할 수 없습니다.


질문[등록] 등록금은 얼마이며, 어떻게 납부하나요?
답변

우리대학의 등록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록금

금액

납부 방법

실입학비용

0원

PC 또는 휴대폰을 통해 입학홈페이지

(go.wdu.ac.kr)에 접속하여

• 카드 결제

• 가상계좌(무통자장입금) 이체

수업료(학점 당 8만원)

1,440,000원


1,440,000원


1. 실입학비용은 99,000원이나 국가장학금 Ⅱ유형으로 지원받아 실제 납부할 금액은 0원임(외국인, 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의 경우 교내장학금으로 지원)

2. 입학 첫 학기에는 기준학점(18학점)의 수업료를 납부하지만, 수강신청 시 18학점보다 적게 신청하면 그만큼 반환됩니다.




우리 대학은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또한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국가장학금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학우님도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아래 장학 안내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내장학금 안내 바로가기]

[국가장학금 안내 바로가기]

[나의 장학 찾기]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