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교내장학] 단체협약된 기관과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은 무엇이 있나요?
답변

우리대학과 기관(협회 등)간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 입학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학금입니다.

단체협약장학금의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 입학안내 > 교내장학금 > 단체협약장학금]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체 협약 기관 및 단체 협약 장학금 바로가기]

질문[교내장학] 장학 신청 시 장학적용은 졸업 때까지 계속 유지되나요?
답변

장학 종류마다 장학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재학 중 장학 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직전학기 성적기준을 충족하시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교내장학] 교내장학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답변

입학서류 제출기간 내에 장학금 신청과 장학서류를 제출한 경우, 납부해야 할 등록금에서 선감면 됩니다.

질문[교내장학] 원광디지털대학교에는 어떤 장학 종류가 있나요?
답변

우리 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학제도의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 입학안내 > 교내장학금 > 입학특별장학금, 일반장학금, 단체협약장학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학제도 바로가기]


또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 입학안내 > 나의 장학 찾기] 메뉴에서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나의 장학 찾기 바로가기]


질문[교내장학] 교내장학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신편입생 지원자는 원서접수 기간 내에 수험번호로 로그인 하시고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학금 신청 후, 제출서류를 확인하시고 꼭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교내장학] 교내장학금 외에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이 있나요?
답변

우리 대학에서 주는 교내장학금과 한국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국가장학금은 중복으로 수혜가 가능합니다.

교내장학금은 입학서류 제출기간에 우리대학 입학홈페이지에서 장학신청 및 서류제출 하시면 되며,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에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질문[교내장학] 국가유공자 본인 및 (손)자녀와 북한이탈주민은 해당 장학금을 받을 수 있나요?
답변

네,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로 보훈관계 법령에 의해 교육지원대상자에 선정된 학생은 보훈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 가능여부 등의 세부사항은 보훈지청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북한이탈주민은 거주지보호기간 5년 이내 또는 고졸학력 인정 후 5년 이내인 자는 북한이탈주민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 가능여부 등의 세부사항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