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수업/시험] 계절학기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계절학기 수업은 조기졸업 및 학점 보완 등의 사유로 정규학기 이외에 수강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수업기회를 주기위해 여름·겨울 방학기간 동안 운영되고, 재학생에 한해 수강이 가능합니다.


[계절학기 안내 자세히 보기]

질문[수업/시험] 어떤 것이 부정행위에 속하나요?
답변

면학분위기나 학습평가의 엄정함을 저해하는 부정행위에 대해서는 학칙에 따라 징계처분 할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인에게 답안을 보여주거나 불러주는 경우

2. 타인의 답안을 보고 답안을 작성하는 경우

3. 대리로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4. 동일/근접 IP 사용신청 및 승인 없이 동일/근접 IP 내에서 시험에 응시한 경우

5. 과제 작성 시 타인이 작성한 내용 또는 인터넷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모사하는 경우

6. 시험 문제와 답안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 공개하는 경우

7. 기타 위에 준하는 부정행위를 하거나 계획한 경우


질문[수업/시험] 모바일로 시험을 볼수 있나요?
답변

모바일(스마트폰)로 수업(수강), 공지사항 열람, 질문답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험 응시, 과제 제출, 퀴즈, 설문, 토론 참여는 하실 수 없습니다. 시험을 위해서는 PC나 노트북을 준비해주시고, 반드시 시험 시간 전에 미리 사전테스트를 하셔서 시험시간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수업/시험] 사정이 생겨서 시험을 응시하지 못할 경우 구제 방법이 있나요?
답변

시험은 '지정된 기간에 응시'를 원칙으로 하나, 불가피한 사정(가족 상, 본인 결혼, 병원 입원 등)으로 시험에 응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소속학과 조교선생님과 먼저 상담 후 해당과목의 추가시험을 통해 다시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수업/시험] 온라인 시험 전에 점검 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답변

온라인 시험이 진행되기 전 [모의시험 응시]를 통해 시험 전 컴퓨터 상태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모의시험 응시]를 통해 시험에 적합한 컴퓨터 환경을 만들어 주셔야 하며, 문제 발생 시 학교 대표번호 (1588-285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수업/시험] 시험은 어떻게 보나요?
답변

모든 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대체적으로 8주는 중간고사, 15주는 기말고사로 시험기간에 본인이 수강하는 과목 시험일정을 확인 후 시험유형 및 일정에 맞게 시험에 응시하면 됩니다.

또한 학생들의 평가는 온라인 시험, 과제, 퀴즈, 토론 등 과목별 담당 튜터의 학습지도 관리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시험 안내 자세히 보기]


질문[수업/시험] 교재는 어떻게 구입하나요?
답변

책 같은 교재도 있지만 주로 담당 교수님의 교안을 활용하고 있습니다수강하는 과목의 주 교재가 교안일 경우 인쇄된 교안 또는 PDF교안이 제공됩니다.

인쇄된 교안은 등교하기 후 [학사행정]-[등록]-[교안신청]에서구매할 수 있으며 PDF교안은 각 과목별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수업/시험] 과제물은 어떻게 제출하나요?
답변

과제물은 과제방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며 과목에 따라서는 온라인 제출 뿐만 아니라 등기우편 등으로 실물을 제출하기도 합니다.

온라인 제출 시해당 과목의 과제제출란에 과제 파일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이메일쪽지로 제출하면 인정되지 않음)


질문[수업/시험] 출석체크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한 주차의 강의 출석인정기간은 3이며, 해당 주차의 강의를 정상적으로 마쳤을 경우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출석인정기간(3)이 지난 후 15주안에 수강할 경우 지각이 되며, 수강 하지 않을 경우 결석이 됩니다. 4회 이상 결석이면 기말고사를 응시할 수 없고 성적은 자동 F학점이 됩니다.


질문[수업/시험]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며, 수업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답변

우리 대학의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는 언제라도 들을 수 있습니다. 한 학기는 중간고사(8주차), 기말고사(15주차)를 포함하여 15주차이며, 강의는 매 주 1강의씩 15주에 걸쳐 오픈되며 보통 한 강의는 1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강의수강은 PC에서 대학 홈페이지(www. wdu.ac.kr)에 접속하여 수강하는 방법과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패드 등)에서 우리 대학 스마트 에듀앱을 통해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질문[수업/시험] 수강포기는 무엇인가요?
답변

수강 포기는 수강이 어려울 경우 과목을 포기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 때 포기한 과목은 해당 학기 성적에 포함되지 않으며 납부한 수업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포기한 과목은 해당학기에 수강할 수 없으며, 수강 포기 후에도 학점은 12학점 이상이어야 합니다.(졸업 학기 제외)


[수강포기 자세히 보기]

질문[수업/시험] 성적이 좋지 않은 과목에서 취득한 학점을 포기할 수 있나요?
답변

학점 포기는 동일 과목을 다시 듣거나, 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해 과목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졸업 전까지 취득한 전체 학점에 대해 학점 포기를 할 수 있으며, 포기한 과목의 수업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당해 학기에 취득한 학점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졸업학기 제외) 학점 포기 후에 다시 듣기를 원하는 과목은 수강신청 기간 중 재수강 신청을 해야 합니다


[학점포기 및 재수강 자세히 보기]


질문[수업/시험] 학교에 방문해서 들어야 하는 수업이 있나요?
답변

우리 대학의 수업은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됩니다. 대체적으로 학과 특성상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특강이 있으나 참석은 학우님의 선택사항으로 성적과는 무관합니다. , 실습과목의 경우 오프라인 출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수업/시험] 수강신청한 과목은 언제까지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수강신청한 과목은 종강 전까지 반복적으로 강의 수강이 가능하며, 학우님이 수강한 과목은 수강학기 포함하여 최대 6년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학교 정책 및 담당교수 요청에 의해 지난 학기 강의 보기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질문[수업/시험] 다른 학년 또는 다른 학과 과목도 수강할 수 있나요?
답변

과목 수강은 학과와 학년에 상관없이 수강이 가능하며, 소속학과의 이수구분대로 인정됩니다.
수강신청은 학우님이 직접하는 것이기 때문에 듣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하여 들으실 수 있으며, 본인의 소속학과 교육과정에 개설되어 있지 않은 다른 학과 과목을 수강한 경우 이수구분 일반으로 학점이 인정됩니다.


질문[수업/시험] 한 학기 최소 이수학점은 몇 학점인가요?
답변

학기 최소 이수학점은 12학점(4과목)이며, 전 학기 성적이 3.0이면 최대 24학점(8과목)까지 가능합니다.


질문[수업/시험] 수강신청 과목을 변경할 수 있나요?
답변

가능합니다.
수강 신청 후 강의를 수강했는데 학우님이 생각했던 강의와 차이가 있다면 수강신청변경 기간에 다른 과목으로 과목변경과목취소과목추가가 가능합니다.
수강신청변경기간은 매 학기 개강 첫 주이며자세한 사항은 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수업/시험] 수강신청 가능한 학점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입학 첫 학기 수강신청 학점은 18학점까지이며, 계절학기를 포함해 24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학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편입생, 재학생별 전학기 성적, 수강신청학점에 대한 안내

구분

전(前)학기 성적

수강신청 학점

비고

정규학기

계절학기

신편입생

-

12~18 학점

0~9 학점


• 수강신청학점이 정규학기와 계절학기를 합하여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 졸업예정자(122학점 이상 이수자)는 12학점 미만 신청 가능함
• 정규학기에 18학점을 초과하여 신청 시 전(前)학기 성적 중 F학점이 없어야 함


재학생

평점 3.0 이상

12~24 학점

평점 3.0 미만

12~24 학점

평점 1.4 미만

12 학


질문[수업/시험]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수강신청은 매년 2, 8월 중에 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방법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절차 자세히 보기]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