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예시문 모음

요가명상학과 학업계획서

저는 현재 대학교에서 영상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어려운 집안 형편에 짐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과 좋아하는 분야에서 일하고 싶었던 마음의 간격을 줄이기 위해 하루에도 몇 가지의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일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타지 생활을 이어가기에는 부족했던 현실을 받아들이고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십 대 초반에 일을 하며 학위에 대한 한계를 많이 느꼈기 때문에 늦은 나이에 입시를 시작했습니다. 남들보다 늦게 대학에 진학하는 만큼 먹고 자는 시간을 줄여가며 아르바이트와 실기, 공부를 병행해야 하는 현실을 당연하게 받아들였고 그 결과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입학한 학교에서는 장학금을 받아야 한다는 압박감 속으로 또다시 스스로를 몰아세웠습니다. 학기를 마치고 좋은 성적을 받을 때마다 그 순간은 기뻤지만 이미 몸과 마음은 돌이킬 수 없을 만큼 망가져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보았던 다큐멘터리의 영향으로 요가와 명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꾸준히 요가와 명상을 수련해보니 고칠 수 없다고 생각했던 만성질환들이 서서히 사라지면서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그렇게 나의 모든 행위가 곧 몸이 되고 이는 정신과도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요가 매트에 서서 고요히 내면의 눈을 뜨는 순간은 잃어버린 줄 알았던 저희 순수한 어린 시절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 같았고, 두려움 또한 사라졌습니다. 저에게 행복을 주는 것은 A+가득한 성적표나 명예도, 돈도 아닌 그저 존재하는 것이 전부임을 알았습니다. 그렇게 저는 평생 수련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나아가 타인을 치유하는 요가, 명상 지도자의 길을 걷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퇴를 하려고 했던 찰나에 원광디지털대학교에 요가명상학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저는 기초가 단단하지 않으면 무너진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일도 가볍게 접근한 적이 없습니다. 요가를 공부하고, 나아가 타인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확한 지식과 지혜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의 커리큘럼은 훌륭한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개설된 강의목록을 보며 제대로 된 배움을 위한 학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업은 매일 일정한 시간을 꾸준히 이어가고자 합니다. 몰아서 하기 보다 성실하게 인내하며 공부할 것입니다. 매일 어떤 과목의 수업을 듣고 스스로 소화시킬지 계획표를 짜겠습니다. 그 계획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학습을 하고 싶습니다. 배움은 이론으로만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배운 내용을 저의 삶과 저의 요가수업에서 적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요가와 명상을 시작하고 채식을 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원의 자연건강학과에서 약선식료학과 식품영양학을 연구하며 자연치유 대한 심화과정까지 공부하고 싶습니다. 단단한 기초를 다지기 위해 가능한 모든 워크숍과 해외 연수에 참여하고 온라인에서 배우는 강의를 기반으로 매일 수련해 나가겠습니다. 저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열정을 다해 공부할 준비된 학생입니다. 진정한 가르침을 전하는 대학에서 행복한 대학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