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예시문 모음

차문화경영학과 학업계획서

유년시절 가난한 농촌 마을에서 6남매의 막내로 태어나 부모님과 형제들의 사랑 속에서 큰 어려움 없이 지냈습니다. 어려서부터 잔재주가 많아서 하고 싶은 꿈이 여러 가지가 있었고, 무엇을 가르쳐 주더라도 남들보다 습득하는 능력이 빠르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자랐습니다.
중, 고등 학교생활 중에서도 어떤 분야를 맡겨주면 잘 가르치고 리드하는 성향이 있기는 했지만 너무 주목 받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다 보니 나서서 일을 하지는 않고 선생님께서 맡겨주신 일만 최선을 다해 이루어 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서 만날 때마다 예쁜 찻집을 찾아 풍경도 즐기고 차의 향을 즐기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좋아하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저의 작은 바람 중에 하나는 경치 좋은 곳에 창 넓은 집을 짓고 좋은 사람들을 초대해서 향 좋은 차를 마시며 인생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과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성격으로 아는 지인들이 많으며, 대화에서 주도적일 때도 있지만 주로 경청하며 분위기에 맞게 이끌어 주려다 보니 친구들도 편하게 생각해서 자주 만나고 싶어 하며, 언제든지 마음을 열고 대화하고 싶다고 합니다. 평소 지적 호기심이 많아 여러 분야에 취미를 즐기고 있으며, 맛 집 탐방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합니다.
불교에 관심이 있어서 이런저런 절을 다니던 중, 작은 절에서 스님과 차를 마신 적이 있었습니다. 스님의 정갈하고 깔끔하신 모습과 차를 대접하시는 정성을 보며 우리나라 전통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시간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우연한 만남은 없는 것 같습니다. 소중한 분을 통해 원광디지털대학교에 차문화경영학과가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기왕이면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여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차의 재배, 차와 산업, 중국차. 한국차, 일본차의 문화사, 현대사회와 차문화에 대한 기초학습을 다지면서 제다학, 차도구, 다도철학 등으로 이어지는 핵심학습과 차품평학, 차와 건강, 홍차문화, 생활 예절 등을 심화학습하면서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티플래너와 다실과 정원등에 대해 응용학습을 심도 있게 공부하고 싶습니다.
언제나 긍정적인 사고와 열린 마음으로 성실한 학교생활에 노력하며 저의경험과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접목하여 실생활에 적용하는 차문화공간을 이루겠습니다.

또한 미래의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차문화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그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려 합니다. 한국의 전통 차 문화를 계승하고, 음료문화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연구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창의적인 차문화 전문가가 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 견문을 넓혀 가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외 차문화 답사에 앞장서서 동참하고, 각 지역 센터에서 실시하는 실습교육에도 적극 참여하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력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배움에는 부끄러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좌우명으로는 '꼭 필요한 사람이 되자' 입니다. 오늘보다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한 원동력으로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함께 이뤄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