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예시문 모음

경찰학과 학업계획서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한 지방경찰청 형사과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군에 입대하게 되어 배움에 대한 갈증이 있었습니다. 군 생활을 마치고 사회에 나왔지만 평소 깊은 고민 없이 관심도 없던 학교와 과를 선택하여 진학을 하게 되었기에 결국은 얼마 못가 실증을 느끼고 학교생활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이후 어린 시절부터 있던 경찰관에 대한 포부를 바탕으로 열심히 학원을 다니면서 경찰 채용시험을 준비하여 현재 경찰청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그 후 첫 번째 승진시험에 통과하여 경장으로 승진하게 되었고, 그 후엔 연쇄 살인범을 검거하여 경사로 특진하였고, 몇 년 후엔 경위로 근속 하였고, 다시 그 후엔 사기단, 비리조직, 조직폭력배들을 검거하면서 경감으로 특진하게 되었습니다.

원칙과 기준을 가지고 경찰관으로서 최대한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모든 국민에게 정당한 대응과 처분이 내려져야 한다는 원칙을 지키며 성실히 근무하여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경찰관으로서 직위와 직급에 알 맞는 지식과 소신을 가지고 근무하고 싶습니다.

승진을 하면서 직급은 높아졌지만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지식보다는 그때그때 필요한 실무나 판례에만 관심을 가지다 보니 꽉 찬 느낌보다 뭔가 다져지지 못한 업무지식에 있어 허술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습니다. 전문적인 학업을 통해 경찰에 대한 법체계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던 중에 같은 사무실 직원의 권유를 받고 이렇게 원광디지털대학교에 입학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학하게 되면, 첫 번째로 실무에서 자주하는 형사소송법상 강제수사의 압수수색과정이나 체포, 증거조사, 증거의 증명력과 자주 접하지 못하는 공판 준비에서부터 종료까지의 과정, 형법등 형사 사법 판례를 습득하여 수시로 개정되는 법률 지식을 통해 우리 조직에서 꼭 필요로 하는 수사관, 언제 어디에서든 갖춰진 전문 수사관으로서의 면모를 가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적극적인 학업 생활을 통하여 보다 전국의 많은 분들과의 만남으로 그동안의 좁은 인간관계에서 벗어나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그분들의 지식과 상식을 습득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는 조그마한 지역에서의 학연, 지연을 통한 만남이었지만 전국적인 학우들과 연락하여 원광디지털대학교를 매개체로 새로운 인간관계를 맺고자 합니다

세 번째로 열심히 공부하여 얻게 된 지식과 대학 생활을 통해 알게 된 인간관계로 현직을 마친 후 곧 다가올 공인탐정 직업을 준비하고 싶습니다, 2020. 8. 5.부터 신용정보법 제40조에 의한 탐정 명칭 사용이 허용됨을 보면 빠르면 금년부터 공인 탐정제도가 입법화 될 전망이므로, 공인 또는 민간 탐정자격 취득자가 탐정법인을 설립할 수 있음이 예상되기에 저의 현직 생활에서의 실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변호사나 변리사, 공인회계사등과 연계하여 이들 직종에 필요한 사실조사 업무를 하는, 퇴직 후의 새로운 직업을 찾을 수 있는 교두보로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공부하고 싶습니다.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