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한방미용] 직장인인데 미용학과도 주중 출석 수업이 있는지요?
답변

한방미용예술학과의 정규 수업은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의무적인 오프라인 출석 수업은 없습니다. 다만 오프라인 실습에 대한 아쉬움이 있는 학우님들을 위하여 학기 마다 다양한 특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특강은 의무적인 사항은 아니며, 참석하지 않는다고 해도 출석점수나 기타 학점에 영향이 전혀 없습니다. 가끔 참여하면 다른 학우님들과 여러 교수님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니 참여하는 게 더 좋다고 안내해 드리는 것뿐입니다.

한방미용예술학과에 재학 중인 학우님들 중 대부분이 직장생활을 겸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큰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질문[한방미용] 학점은행제와 디지털대학의 차이점을 알고 싶어요
답변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이수 하면 평생교육원에서 발급되는 독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고, 디지털대학은 정규 4년제 대학으로 해당 대학 명으로 전공에 따른 학위를 취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둘 다 4년제 대학 졸업한 자격을 드리는 것으로 학위 수여 기관, 학위명이 다르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것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문의하기 바랍니다.

질문[한방미용] 지금 미용학교 졸업 후 현재 미국에 있는데 등록을 할 수 있나요?
답변

현재 미국에서 정규 학위를 취득한 거라면 3학년 편입이 가능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1학년 신입학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원칙적으로 온라인 수업으로만 진행이 되어 해외에서도 충분히 학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 기간에(1학기 : 12월초, 2학기 : 6월 초) 인터넷으로 원서접수를 해야 하며, 해당되는 전형에 필요한 서류를 본교에 우편으로 보내주어야 합니다. 등록은 해외에서도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http://enter.wdu.ac.kr/main.jsp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질문[한방미용] 학점이 부족할거 같은데 혹시 학점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답변

학점이 부족할거 같은데 혹시 학점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그리고 졸업까지 이수해야 하는 학점이 면허 필수 9학점+면허 선택 3학점+일반(기타) 40학점 중 일반(기타) 40학점은 아무거나 들어도 되는지 많이 궁금해 합니다. 

아쉽게도 지난 계절 학기를 놓쳤다면 모자란 4학점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면 굳이 무리해서 24학점씩 수강하는 것 보다는 18학점씩 수강하는 것이 학업을 유지하기에 더 수월할 것입니다. 

또한 일반(기타) 40학점이라고 나와 있는 것은 학위 취득을 위한 전공 이수 학점을 제외한 학점을 나타내는 것으로 전공을 더 들어도 되고, 교양을 들어도 되고, 타 학과 전공과목을 들어도 됩니다. 

혹시 미용사 면허증 발급을 원한다면, 면허 필수 30학점(10과목)과 면허 선택 18학점(6과목)을 채워야 한다는 것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질문[한방미용] 2년제 일어과를 졸업했는데 3학년으로 편입하고 싶습니다.
답변

강사나 대학교수를 하고 싶어서 3학년 편입 후 졸업했을 때 교원자격증이나 직업학교 교사 자격증이 나오는지 궁금해하는 학우님들이 많습니다.

우리대학 한방미용예술학과는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학위명은 미용예술학사입니다. 

전적대학이 비전공자라고 하여도 3학년 편입이 가능하며, 편입후 정상적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합니다. 

다만 우리 학과 같은 경우는 교원자격증 취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질문[한방미용] 하루에 강의를 몇 시간 정도 들으면 되나요?
답변

강의를 들을 때에는 하루에 몇 시간이라고 정해진 건 없습니다. 한 강의당 출석인정기간이 정해져 있는데 그 기간 안에만 들으면 상관이 없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나눠 들어도 되고, 주말에 몰아서 들어도 되고, 그건 수강하는 분 자유의사에 따르면 됩니다. 

한 과목당 소요시간은 과목별로 상이하지만 보통 1시간 내외입니다.


질문[한방미용] 타 과 4년제 졸업후, 3학년 편입이 가능한가요?
답변

 3학년 편입의 경우는 전 학부전공 상관없이 전문학사, 학사 졸업을 하였거나, 7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라면 어느 분이던 3학년 편입 가능합니다.

질문[한방미용] 디지털 대학은 온라인 수업만 하나요? 졸업후 취업도 궁금합니다.
답변

한방미용예술학과를 졸업한 후 헤어디자이너, 네일아트스트, 화장품 회사, 메이크업아티스트, 웨딩스페셜리스트, 광고회사, 피부관리사, 미용교육강사, 방송국, 패션코디네이터, 병의원한의원 피부관리실, 연예인 전문 코디네이터 등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졸업 후 취업은 100% 확답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하지만 학생 여러분들에게 최대한 취업이 가능하도록 여러 업체와 산하 협력을 맺어 취업의 기회와 그리고 배움의 기회를 열어 드리려고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