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부동산]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공인중개사, 부동산공경매관리사, 주택관리사, 감정평가사 등

개인 사업의 경우 : 부동산중개업, 공경매대리업, 감정평가업, 부동산개발사업자, 부동산세무 컨설팅업무 등
조직 및 회사의 경우 : 한국토지주택공사, 부동산투자자문회사, 부동산신탁회사, 부동산개발회사 등 취업
계속적인 학업으로 대학원 진학을 통한 학문적 성취와 연구 전문 인력으로 발전가능
질문[부동산]강의 외 오프라인 모임이 있나요?
답변

사이버대학교인 만큼 기본수업은 on-line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그 외 off-line 활동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부동산학과 스터디, 세미나, 학술특강 등 다양한 학술 및 친목활동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문[부동산]원광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의 특징은?
답변 부동산의 이론적 부분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교육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이론적 부분에서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와 관련된 시험과목을 모두 개설하고 있어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실무능력향상을 위해서 부동산관련 제도 전반과 경매의 기초이론 부터 실습까지의 전과정을 온라인수업과 세미나 등을 통해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과목들을 더 개설할 예정입니다.
질문[부동산]졸업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가요?
답변

부동산학과를 졸업한다고 해서 공인중개사를 비롯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부동산학 관련 자격증은 따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감정평가사 등)


부동산학과는 부동산과 관련된 모든 학문을 배우는 학과입니다. 그러나 부동산학과 개설과목은 자격증 취득과목과 유사한 과목이 많아 전문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그 외 많은 부동산관련 전문지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개설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중개업, 경매 및 컨설팅 관련 등 부동산 업무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학과 과목 중 공인중개사 자격증과 유사한 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동산학개론, 부동산공법, 부동산사법, 부동산경제론, 부동산시장론, 중개업법령,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정책론, 부동산세법, 감정평가론 등이 있습니다.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5조 1항 2호에 따라 부동산학사학위를 취득하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동산개발관련전문업을 하려는 학생에게는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